-
[주요기사]
韓 연구진, 세계 최초 ‘투명 초음파 내시경’ 개발 -연세암병원 김희만교수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IT융합공학과·기계공학과·융합대학원 김철홍 교수 연구팀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연세암병원 김희만 교수와의 연구를 통해 투명 초음파 트랜스듀서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광음향 내시경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국..
헤럴드경제 2024.12.17 -
[인물동정]
"의사가 놓친 종양, AI가 발견하기도…의료현장 '보조' 역할" -용인세브란스병원 이시은 교수
"유방암 인공지능(AI) 진단 설루션을 활용해 앞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종양을 찾은 적이 있어요. AI가 의료진의 보조로 기능하는 셈입니다." 16일 용인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이시은 교수는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AI가 의료 현장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면서 이..
연합뉴스 2024.12.17 -
[칼럼]
컴퓨터·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후 손가락 끝이 '저릿'하다면 -강남세브란스병원 오원택 교수
살면서 한번쯤 손을 쥐기 불편하고 손가락 끝이 저린 적이 있을 것이다. 손을 과도하게 반복해서 쓰거나 오랜 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현상이다. '손목터널 증후군'이라 부르는 수근관 증후군이다.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의 수..
한국일보 2024.12.17 -
[칼럼]
중국 투자와 리스크 관리 -양준모 경제학과 교수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베이징자동차와 함께 50 대 50 비율로 베이징현대(北京現代氣車有限公社)에 총 10억9547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한다. 베이징현대는 2002년 현대차와 베이징차가 합자 계약을 맺어 베이징에 설립한 회사다. 베이징현대는 이번..
한국경제 2024.12.17 -
[인물동정]
연세대 조형희 교수, 올해 한국공학상 수상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조형희 교수가 '제20회 한국공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한국공학상은 공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성과를 이룬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의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에너지경제 2024.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