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일제하 한국교회에 대한 참회는 여전히 필요하다-정종훈 교수
광복절 79주년을 앞두고 있다. 1945년 8월 15일 이후 매년 광복절을 기념하지만, 우리가 진정한 광복을 달성했는지는 의문이다. '광복'이란 빛을 되찾았다는 말로, 일본 제국주의로부터 주권을 회복했다는 뜻이다. 일본은 우리 민족에게 착취와 억압을 일삼았고, 민족정..
한국기독공보 2024.08.07 -
[인물동정]
난청 전문의가 말하는 청력 망치는 의외의 장소-최재영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조선일보 의학 전문 유튜브 콘텐츠 ‘이러면 낫는다’가 6일 고령화 시대 꼭 지켜야 할 ‘오감’ 시리즈 1편으로 청력에 대해 다뤘다. 난청 분야 대가로 꼽히는 정성욱 동아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와 최재영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출연해 난청의 징후와 증상 ..
조선일보 2024.08.07 -
[인물동정]
속초의료원장에 이해종 연세대 보건과학대학원 명예교수
강원 속초의료원장에 이해종 연세대 보건과학대학원 명예교수가 임명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속초의료원장에 이해종 연세대 보건과학대학원 명예교수를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명된 이해종 신임 원장은 1990년 연세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
연합뉴스 2024.08.07 -
[교육뉴스]
‘의정갈등 장기화’에 인력·병상 구조조정 나선 ‘빅5’ 병원
의정갈등 장기화에 시름하던 대형종합병원들이 구조조정에 나섰다.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누적된 경영난에 인력과 병상을 줄이는 구조조정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의정갈등 사태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이지만, 의료계에서는 그동안 쌓여온 적자와 환..
헤럴드경제 2024.08.07 -
[교육뉴스]
"족집게·초등생반 열어요"…'용암영어'에 영어 사교육 신났다 [변별력 덫에 갇힌 영어시험]
대치동에서 하나의 기준으로 보는 휘문고 학생들도 6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모의평가 이후로 ‘족집게반 만들어달라, 클리닉 해달라’ 문의가 많았어요. ‘영어 때문에 역풍 맞는 것 아니냐’ 하는 분위기가 생긴 거죠. 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만난 A영어학..
중앙일보 202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