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두 달 새 의대 휴학생 63% 증가…복학 신청도 미미
올해 새 학기를 앞두고 '집단 휴학' 중인 의대생들의 복귀 여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최근 두 달간 의대 휴학생 규모는 오히려 6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실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의과대학 학생 현황'(..
연합뉴스 2025.02.05 -
[교육뉴스]
휴학 강요하는 의대생…교육부, 수사 의뢰
의대생들이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된 집단 휴학을 올해 1학기까지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일부 의과대학에서 다른 학생에게 휴학을 강요한 사례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육부는 오늘(4일) 수도권의 한 의과대학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휴학을 강요..
MBN뉴스 2025.02.05 -
[교육뉴스]
[신 AI 혁신] 인재양성 예산, 美와 20배 격차...한국에 붙잡을 '당근'이 없다
한국의 인공지능(AI) 인재 부족 요인에 대해 업계와 학계에서는 해외로 향하는 인재를 한국에 정착시킬 유인이 마땅히 없는 것을 문제로 지적한다. 여기에 인재 육성을 위한 정부 예산이 여전히 한정돼 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된다. 4일 IT(정보통신) 업계..
아주경제 2025.02.05 -
[교육뉴스]
유일호 前 경제부총리 “韓, AI 경쟁 불리한 위치 아냐… 정부가 과감히 지원을”
유일호(70)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내우외환에 빠진 우리 경제를 지탱하려면 수출이 버텨줘야 한다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촉매’로 AI를 콕 집었다. 이미 미국과 중국보다 투자규모 등에서 크게 뒤처졌다는 비관론과 AI 혁명이 전반적으로 노동생..
세계일보 2025.02.05 -
[교육뉴스]
[김정호의 AI시대 전략] 지금은 인공지능이 연금술사인 시대… 신물질도 AI가 창조한다
초등학교 때 집에서 화학 실험을 한 기억이 있다. 구두약을 금속통에 담아 연탄불 위에서 녹여서 새로운 탈모제를 위한 화학물질을 만들어 보려는 실험이었다. 왜 그런 실험을 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요즘 탈모가 많이 진행돼 딱 필요한 물질이 됐다. 이렇게 인..
조선일보 2025.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