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KAIST·네이처 공동 컨퍼런스…AI·신소재 글로벌 협력 가속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국제학술지 ‘네이처’와 공동으로 컨퍼런스를 열고 과학기술 정책과 인공지능(AI), 신소재 등 신기술 분야 글로벌 석학들과의 협력 강화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AIST가 5일부터 7일까지 대전 본원 학술문화관에서 네이처와 함께 ‘2..
서울경제 2025.02.06 -
[교육뉴스]
고작 3.5%… '의대 광풍'에 중도탈락자 느는데 여전히 높은 서울대 편입 장벽
'의과대학 진학 선호' 열풍에 대입을 다시 치르는 반(半)수 등으로 서울대를 떠나는 재학생이 해마다 늘지만 이 중 편입학으로 채워지는 인원은 4%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편입(전문대 졸업 또는 대학 2학년 수료자 대상) 제도는 아예 운영하지 않고 있는 ..
한국일보 2025.02.06 -
[교육뉴스]
‘의정갈등’ 1년, 텅 빈 강의실… 치킨게임 언제까지 [미드나잇 이슈]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1년 가까이 이어지는 가운데, 학교를 떠난 의대생들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 전국 의대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휴학 투쟁에 나서기로 하면서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도 휴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
세계일보 2025.02.06 -
[교육뉴스]
"지금도 인문계보다 200만원 비싸"…'의공예', 똑같은 등록금 인상 불만
서울 소재 주요 대학들이 일제히 등록금 인상을 결정한 가운데 등록금이 상대적으로 높은 전공의 학생들이 형평성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대부분의 대학이 일정 비율의 등록금 인상을 확정하면서다. 인문·상경계 학생들이 평균 약 350만 원의 등록금을 내는 데 비해 ..
뉴스1 2025.02.06 -
[교육뉴스]
의대생이 재학생에 “휴학해라” 강요…교육부, 수사 의뢰
교육부가 서울의 한 의대에서 재학생에게 휴학계 제출 행위를 강요한 사례를 접수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4일 교육부에 따르면, 해당 의대의 일부 학생들은 휴학계 미제출 학생들에게 연락해 제출을 강요했다. 동시에 학생들의 실명인증을 통한 휴학계 제출 현황..
한겨레 2025.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