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학원 총연합회, 마포푸드뱅크와 '배달봉사' MOU
연세대학교 대학원 총연합회와 마포행복푸드뱅크(마포푸드뱅크)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결식 우려가 있는 가구에 생필품 등을 배달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정희찬 연세대학원 총연합회장은 오늘(12일) MOU 체결 후 "사회적 취약계층이 먹을거리 고민 없..
법률방송뉴스 2024.08.12 -
[인물동정]
고온과 강한 자외선에 어지럽고 두통이 생긴다면…-고동률 강남세브란스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고온과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서 온열 질환 환자가 많이 늘었다. 특히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온열 질환자가 급증했다. 바깥 활동 시에 고온과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으려면 긴소매 옷과 모자,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여름철 살이 빨갛게..
한국일보 2024.08.12 -
[인물동정]
밖은 폭염, 안은 냉장고… 냉방병의 정체는?-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김지혜 교수
냉방병은 실내외 온도의 큰 차이, 장시간 냉방으로 인한 지나친 습도의 감소 등 급격한 주변 환경 변화에서 인체가 제대로 적응하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이다. 자율신경의 조절 작용에 무리가 나타나 폐, 심장, 신경 등에도 난조를 보이게 된다. 이런 적응 부조화 현상이..
헬스조선 2024.08.12 -
[칼럼]
정치사회, 갈등 ‘조장자’ 아닌 통합 ‘조정자’ 돼야-김호기 사회학과 교수
지난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이념갈등에 관한 조사 결과가 관심을 끌었다. ‘사회통합 실태조사 및 대응방안(X)’에 따르면, 응답자의 58.2%는 정치 성향이 다른 이와 연애·결혼할 의향이 없다고 답변했다. 청년은 51.8%가, 중장년은 56.6%가, 노년은 68.6%가 ..
중앙일보 2024.08.12 -
[칼럼]
결단이 필요한 시점-양준모 경제학과 교수
한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는가? 한국 경제의 기적을 만든 인재들이 퇴직하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구는 줄어들고 젊은 세대는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 1987년 체제 이후 불공정한 노동 정책으로 경제는 저성장의 늪에 빠졌다. 일반적으로 민..
서울경제 202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