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제자리 연봉에, 외부 심사위원-사외이사 ‘투잡’ 뛰는 교수들
‘지방자치단체 입찰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을 공개모집합니다.’ 서울의 한 사립대 교수는 이 같은 공고가 올라올 때마다 지원서를 낸다. 하루 몇 시간만 자리를 채우면 20만∼30만 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공공기관은 입찰 평가를 제안서평가위원회에 맡겨야 하는..
동아일보 2024.08.14 -
[교육뉴스]
재정난속 글로벌 대학순위 하락… “국가 경쟁력 악영향 우려”
장기간 동결된 대학 등록금 때문에 교육과 연구 등에 제대로 투자하지 못한 국내 대학들은 글로벌 대학 경쟁력 순위에서도 약세를 보이는 중이다. 자원이 부족한 국가에서 인재 양성 기능마저 약화될 경우 중장기적으로 국가 경쟁력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
동아일보 2024.08.14 -
[교육뉴스]
사교육 부추길라…교수, 이사겸직 사실상 금지
교육 당국이 교수가 사교육 업체 사외이사를 맡고 싶다며 겸직 신청을 할 경우 사교육 유발 가능성을 반드시 살펴 겸직 허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대학에 안내했다. 과외 교습이나 사교육 업체에서의 강의 등 입시와 관련한 업무를 일절 할 수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
서울경제 2024.08.14 -
[교육뉴스]
[고려대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사업, 디지털 기술 인재 무럭무럭
기술 인재는 곧 나라의 경쟁력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그랬다. 지리의 장점도, 풍부한 자원도 없는 우리나라는 기술 인재의 힘으로 산업을 일궈 선진국 대열에 올라섰다.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첨단 기술이 산업계의 디지털 대전환을 이루는 지금 기술 인재의 중요..
동아일보 2024.08.14 -
[교육뉴스]
대학에 웬 회사가?…기술지주회사로 대학 연구물 상용화, 투자 마중물 만든다
학령인구 감소, 등록금 동결 등 대학 재정이 악화하는 상황에서 대학 내 유일한 영리 조직인 기술지주회사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공학대와 강원대 기술지주회사는 중기부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대학 내 기술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
전자신문 2024.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