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대학생 보조교사 투입해 ‘사교육 경감모델’ 만든다
정부가 대학생 보조교사, 지역형 인터넷 강의, 특성화 수업 등 교육 자원을 동원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교육 경감 모델’을 만드는 작업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역대 최대치(27조1000억 원)를 기록한 사교육비를 두고 대책 마련 요구가 커지자, 지역별 자구책을 통해서..
문화일보 2024.08.22 -
[교육뉴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대학 학보사 기자들과 간담회…“신촌글로벌대학문화축제 널리 알려달라”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이성헌 구청장이 지역에 소재한 대학교 학보사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6개 대학 11명의 학보사 기자들이 참여했다. 서대문구 소재 경기대, 명지대, 연세대, 이화여대 학보사 기자들과 행정구역은 마포구이..
헤럴드경제 2024.08.22 -
[주요기사]
무산소운동, 유산소보다 심혈관·대사질환에 효과 좋다-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교수팀
심혈관, 대사질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보다 무산소운동이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강남세브란스병원 헬스체크업 송유현 교수, 연세대 의과대학 의생명시스템정보학교실 이예지 박사, 박준형내과 김민효 부원장..
조선일보 2024.08.21 -
[인물동정]
"한국 생존하려면, 혁명 수준 국가 개조해야"-김명섭 정치외교학과 교수
"대한민국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빨리 선진국 반열에 올랐지만 그만큼 성공에 취해 겉멋만 많이 들었다. 식량·에너지 안보, 국방 등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은 무시한 채 당장 눈에 보이는 지표들에만 매달려 있다." 지난달 대한민국의 근현대사와 남겨진 과제를 정리..
매일경제 2024.08.21 -
[인물동정]
“동인천을 ‘마용성’처럼… 문화지구 계획 수립·가동해야”-모종린 국제대학원 교수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는 인천의 원도심 재생을 위해서 동인천 전체를 ‘마용성(마포·용산·성동)’ 같은 문화지구로 만들 계획 수립·가동을 주장했다. 홍대와 성수동같이 청년들이 선호하는 문화지구에서 일자리와 정주여건을 모두 잡자는 의도다. 인천..
매일건설신문 2024.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