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경제교육, 초등학교부터 조기에 이뤄져야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 강화를 교사들이 주장하고 나섰다. 특히 초등학생 때부터 조기 경제교육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한국경제인협회는 지난 8일 초중고 교사 12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가정신 및 경제교육 교원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사..
경향신문 2024.08.27 -
[교육뉴스]
‘케이팝 중심지’ 서대문구 신촌, 버스킹·랜덤플레이 댄스 즐기자
젊음과 음악의 공간인 서울 신촌의 매력을 전하는 행사가 오는 주말 열린다. 서대문구는 이달 31일 오후 신촌 스타광장 일대에서 세 번째 ‘신촌 랩소디’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촌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신촌 랩소디는 골목 버스킹..
문화일보 2024.08.27 -
[주요기사]
“심혈관·대사질환에 걷기운동보다 아령”
각종 성인병에 유산소 운동이 무산소 운동에 비해 휠씬 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막연히 생각하지만 최근 무산소 운동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3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의 이지원(사진) 가정의학과 교수, 송유현 강남세브란스병원 헬스체크업..
헤럴드경제 2024.08.26 -
[주요기사]
절치부심 연세대 미래캠, 글로컬대학 선정되나
지난해 글로컬대학30 사업 본지정에 아쉽게 실패한 연세대 미래캠퍼스가 올해는 사업에 선정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25일 본지 취재결과 연세대 미래는 최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본 지정 대면 심사에 참여했다. 앞서 지난 4월 연세대는 올해 사업에 도전한 도..
강원도민일보 2024.08.26 -
[칼럼]
피렌체 가족기업 페라가모, 韓서도 가능한가-윤혜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 교수
올여름도 예년처럼 많은 한국인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유럽에 다녀온 이들도 제법 많을 것이다. 그중 일부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들렀을 것이다. 두오모 대성당 등 명소를 둘러봤을 것이다. 유럽 명품을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답게 페라가모 본점에 들어가 보거나, 적어..
한국경제 202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