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의 과감한 AI 교육 혁신…기초학력 증진에 사활
대학 교육 전문 인공지능(AI) 코스웨어 '풀리캠퍼스'를 운영하는 프리윌린이 연세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무전공 학생들의 기초학력 증진과 대학 교육 과정의 인공지능(AI) 기반 코스웨어 개발을 위한 행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서울경제 2024.09.06 -
[주요기사]
세브란스병원 “관상동맥협착치료, 광간섭단층촬영 유도중재술 더 뛰어나”
세브란스병원은 5일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김병극, 홍성진, 이승준 교수, 연세대학교 장양수 명예교수 연구팀이 형태가 복잡한 관상동맥협착치료에 광간섭단층촬영 유도중재술이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혈전(피떡) 등..
헬스경향 2024.09.06 -
[주요기사]
세브란스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대비 사망률 높아”-강희택 가정의학과 교수 연구팀
국민건강보험 유형과 보험료에 따라 사망률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브란스병원은 강희택 가정의학과 교수 연구팀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분석해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사망률이 직장가입자에 비해 높고, 소득 수준이 낮을수록 암과 같은 질환 등으로 인..
IT조선 2024.09.06 -
[주요기사]
순천시 연세대 의료원과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전남 순천시가 5일과6일 낙안면 창녕보건진료소앞에서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함께"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한다. 연세대학교 의료원‘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전문 의료진 10명이 의료장비를 탑재한 버스를 타고 의료 취약계층 주민을 직접 찾아가 건강교실과 의료서비..
남도일보 2024.09.06 -
[주요기사]
차전자피의 ‘숙취 해소‧간 손상 방지’ 효과 규명-원주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정범선 교수
국내 연구진이 차전자피의 숙취 해소 및 간 손상 방지 효과를 밝혀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정범선 교수(해부학교실), 순천향대서울병원 류담 교수(소화기내과), 서울성모병원 양경모 임상강사(소화기내과)로 이뤄진 연구진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널리 쓰이는 차전..
메디컬투데이 202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