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2. 21.] 연세대 K-NIBRT 사업단, '2025 제1차 기술 세미나' 개최 2025.02.21
-
신촌 홍보팀 첨부파일( 3 ) 기술세미나 단체사진.jpg 기술세미나 행사사진.jpg (20250221) 연세대 K-NIBRT 사업단, '2025 제1차 기술 세미나' 개최.hwp CLOSE TOOLTIP
연세대 K-NIBRT 사업단, '2025 제1차 기술 세미나' 개최
– 의약품 규제 최신 동향 공유… 산업·학계 전문가 참여 –
연세대학교 K-NIBRT 사업단(단장 한균희 교수)이 2월 19일 언더우드기념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2025 K-NIBRT 제1차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의약품 규제의 국내·외 최신 동향을 주제로, 제약·바이오 산업 종사자, 연구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업계 요구에 맞춘 최신 기술과 규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연세대 첨단산업특성화대학원(신재훈 교수),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최준정 교수), BK21사업단(장민정 교수)과 공동 개최해 산업·학계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세미나는 신재훈 K-NIBRT 대외부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의약품 규제와 관련한 전문가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는 ▲의약품 허가심사 및 국제동향(이수정 박사 전 식품의약품안전처/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최신 동향 (김경민 Bio-Support 대표) ▲의약품 임상시험 주요 사항 (장민정 연세대 약학대학 교수)로 이어졌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인규 K-NIBRT 사업단 책임교수가 좌장을 맡아 종합 토의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다수의 연구 프로젝트와 산업계 협력 경험을 보유한 김인규 교수는 바이오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분야의 전문가로서, 참가자들과 함께 국내 바이오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규제 전략과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었다.
한균희 K-NIBRT 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규제 동향과 기술적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산업계와 학계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사업단은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기술세미나 행사 사진 2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