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4. 11. 19.]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 실험실 창업기업 '미타운', CES 2025 혁신상 수상 2024.11.19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 실험실 창업기업 '미타운', CES 2025 혁신상 수상

- 우수한 뉴럴렌더링 기술력 인정받아 -


연세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 컴퓨터그래픽스 연구실(지도교수 이인권)의 실험실 창업기업 미타운이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CES 2025 혁신상은 미타운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다. 혁신상은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박람회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5’를 앞두고 미국소비자기술협회의 주최로 세계를 선도할 혁신기술과 제품에 대해 수상된다. 미타운은 뉴럴렌더링 기술의 재현율과 효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패션 테크 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하이퍼리얼리스틱 뉴럴렌더링 스타트업 미타운은 2023년 기술지주회사와 합작 설립한 실험실 학생창업기업으로 연세대 인공지능융합대학, 창업지원단의 지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미타운은 이커머스 업계 혁신을 위해 컴퓨터그래픽스 연구실과 함께 기술을 개발하고 시장 탐구를 통해 실용적인 3D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미타운이 개발한 하이퍼리얼리스틱 뉴럴렌더링 기술은 최신 3D 가우시안 스플래팅(3D Gaussian Splatting) 기법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초실감형 3D 복원 기술이다. 기존 3D 업계 솔루션이 고품질 3D 모델링과 렌더링을 위해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의존하는 것과 달리, 미타운의 솔루션은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제작 단가와 소요시간을 절감시켜 준다.


또한, 단순히 브랜드 고객사에게 3D 결과 파일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웹이나 앱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기능을 지원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타운은 전상빈 대표(박사과정생)와 이도해 CTO(박사과정생)를 중심으로 탄탄한 기술 기반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두 사람은 대학원 시절 단과대학 대표 우수 논문상, ICT 창업챌린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도전 K-스타트업 왕중왕전 우승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인권 교수와 함께 연구 기술의 사업화와 시장 공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미타운은 홈앤쇼핑 등 유통업계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이커머스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조이시티-씨엔티테크 제1호 투자 조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향후 연계된 TIPS 투자 프로그램을 준비해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붙임 관련 이미지 1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