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기간제 교원도 교육경력 인정…대통령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기간제 교원에 대한 교육 경력을 인정하는 근거 규정이 마련됐다. 교육부는 24일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원자격검정령' 일부개정령안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그간 정규교원인 시간선택제 전환교사와 시간제로 근무하는 기간제..
아시아경제 2024.09.25 -
[교육뉴스]
입시·경기 출전 제한에도, 운동부 학폭 역대 ‘최대치’
2025학년도 입시부터 체육 특기자 전형에 학교폭력 가해 전력이 반영되는 등 조치가 강화됐지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학생선수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학생선수 규모가 매년 증가하는 만큼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백승아 더불..
서울신문 2024.09.25 -
[주요기사]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지원재단' 출범
보건복지부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지원재단'을 설립하고 23일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는 중·저소득 국가의 백신·바이오 의약품 제조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교육 프로그..
경인일보 2024.09.24 -
[주요기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근무력증클리닉 개소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이 24일 중증근무력증을 전문적으로 치료·관리하는 중증근무력클리닉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중증근무력증은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질환이다. 얼굴, 팔다리 근육뿐 아니라 음식을 삼키거나 눈을 움직이는 근육 등 다양한 근육에서 발생한다. 중..
매일경제 2024.09.24 -
[주요기사]
국내 연구진 "담배 오래필수록 패혈증 발병 위험 높아진다"-한상훈 강남세브란스 교수팀
흡연 기간이 길수록 패혈증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4일 연세대학교 의료원에 따르면 한상훈·이경화·이은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감염내과 교수, 한경도 숭실대학교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교수팀은 지난 2009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민건강..
뉴스1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