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역발산기개세'를 부를 윤석열의 실존적 위기-김종대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8차 변론까지 마무리 된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탄핵 심판에는 더 이상의 변수가 없다. 한마디로 윤석열에게는 모든 게 불리해졌다. 김용현, 이상민, 조태용, 신원식의 증언은 얼핏 보면 윤석열에게 유리해 보일지 모르나 국무위원에게 전달한 계엄 문건이 실존하며, 계엄..
뉴스토마토 2025.02.17 -
[칼럼]
주주가치 파괴하는 중복상장-이남우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
“지난해 상장기업의 자사주 매입·소각은 사상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도 상당 부분 해소됐다. 코리아 밸류업 정책이 성공적이라 생각한다.” 경제관료 출신인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2월 11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와 같이 자평했다. ..
법률신문 2025.02.17 -
[인물동정]
대한민국 체제수호 결의대회, 격려말씀하는 김형석 명예교수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가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대한민국 체제수호 결의대회에서 격려말씀을 하고 있다. 이날 결의대회는 시국 기도회와 결의대회로 나눠 진행됐다. 기조연설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연설자로 나섰다. ..
뉴데일리 2025.02.17 -
[칼럼]
헌재 공정성 와해로 더 커진 헌정 위기-양승함 前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심판하는 헌법재판소가 공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대통령 파면 여부를 최종 판단하는 헌재는 피청구인 측의 변론기일 연장과 증인 채택 요청 등을 일거에 거절하고 재판을 신속히 처리할 의지를 비쳤다. 이에 피청구인 측 변호인단은 절차적 ..
문화일보 2025.02.17 -
[인물동정]
'나 혼자 산다' 전현무&손범수, 연세대 모교 찾아 후배 만나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솔로 라이프를 공개했다. 14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솔로 라이프를 공개했다. 이날 전현무는 손범수와 등산을 했다. 연세대학교 동문인 두 사람은 모교 응원가를 부르며 과거를 추억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방송부..
톱스타뉴스 20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