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내년 의대 '증원 규모' 대학 자율 유력··· 대학 본부들 "증원 줄이기 어렵다"
정부가 2026학년도 의대 증원 규모를 대학 자율로 결정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의대 증원 갈등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현실적으로 각 대학에서 증원 '0명'을 택할 가능성은 많지 않고, 오히려 지난해 증원 규모보다도 늘어날 가능성도 제기된다. 의사단체는 각 대..
한국일보 2025.02.20 -
[교육뉴스]
올해 고3, 4만 명 늘어… 모집인원은 변화 없어 합격선 높아질 듯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이 치르게 될 2026학년도 대학입시는 지난해와는 많은 것들이 달라진다. 개학 전에 주요 대입 변화 사항을 알고 준비할 수 있도록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으로부터 관련 설명을 들어봤다. 이번 고3 수험생 수는 지난해보다 4만 명(10%) 늘어..
동아일보 2025.02.20 -
[주요기사]
연세대 백준상 교수팀, 디자인을 통한 아동-자연 상호작용 증진 제안
연세대학교 SSK 사업단(단장 김현경) 소속 백준상 교수 연구팀이 도시에서 자라는 알파세대 아이들의 자연 연결감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디자인을 통한 아동-자연 상호작용 증진 전략’을 제안했다. 우리 사회가 점차 도시화되고 디지털화되면서, 아이..
에듀동아 2025.02.19 -
[주요기사]
서강대-연세대-한양대 공동연구팀, 픽셀 간섭 없는 고화질 유기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핵심 기술 개발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화공생명공학과 강문성 교수, 연세대학교 조정호 교수, 한양대학교 김도환 교수로 구성된 공동 연구팀이 고밀도 픽셀 환경에서도 신호 간섭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초고해상도 OLED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1월 27일 〈네..
한국대학신문 2025.02.19 -
[주요기사]
대사이상 지방간 위험 예측에 혈액·섬유화스캔 2단계 모델 효과-세브란스병원 김승업·이혜원 소화기내과 교수팀
대사이상 지방간질환(MASLD) 위험도를 예측하는 데에 혈액 검사와 간섬유화 스캔을 거치는 2단계 모델이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 검사법은 미국 소화기학회에서 권고하는 방법이다. 세브란스병원은 김승업·이혜원 소화기내과 교수팀이 홍콩 중문대 연구..
한국경제 20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