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자연 개발과 환경 파괴에 대한 섬뜩한 경고-고광윤 영어영문학과 교수
치우고 정리하는 것에서 삶의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보통 지저분한 것은 물론이고 약간의 흐트러짐조차 견디지 못하지요. 하지만 무엇이든 지나친 것은 좋지 않기 마련입니다. 깔끔함이나 정리정돈은 대체 어느 정도가 바람직한 걸까..
한겨레 2025.04.01 -
[인물동정]
"수술 불가한 췌장암 완치" 그 치료법…국산 장비로 생존기간 더 늘렸다-김만득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수술이 불가능한 췌장암 환자 2명이 완치 판정을 받았어요. 7년째 항암 치료받지 않고도 잘 살아계십니다." 김만득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는 미국에서 개발된 비가역적 전기천공법(Irreversible Electroporation, IRE)을 국내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의사다. 2016..
머니투데이 2025.04.01 -
[칼럼]
스포츠 스타의 TV 출연-박남기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TV를 보다 보면 심심치 않게 전·현역 스포츠 스타들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정작 스포츠와 관련된 내용으로 이들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전혀 관계없는 예능 프로그램 또는 광고에서 마주치게 된다. 어떤 이는 아예 예능 프로그램의 사회를 맡고 있고, 어떤 이는 유튜브에..
서울신문 2025.04.01 -
[인물동정]
천식 앓고 있다면 봄날 꽃가루 조심!-변민광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천식은 기도에 문제가 발생해 앓게 되는 질환이다. 일반인도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노출되면 기관지 수축이 일어날 수 있는데, 천식 환자는 이러한 외부 자극에 기도가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천식 증상은. “발작적인 기침이 연속되거나 쌕쌕거리는 숨소..
한국일보 2025.04.01 -
[칼럼]
“경영은 특권 아닌 책임” 가족세습에도 사랑받는 문어발 기업-신동엽 경영대학 교수
170년 넘게 5대에 걸쳐 가족 내부에서 경영권을 승계하며 문어발처럼 다각화된 100여개의 계열사로 국가 경제를 40% 가까이 점유해온 기업이 있다. 우리나라라면 독점 재벌로 낙인찍혀 생존이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이 기업은 전폭적 지지와 사랑을 받아 왔는데, 바로 ..
국민일보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