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LG엔솔, 차세대 배터리 건식 전극 상용화 난제 해결
연세대학교와 LG에너지솔루션 연구팀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건식 전극(Dry Electrodes)'의 상용화를 가로막는 기술적 난제를 규명했다. 연구팀은 건식 전극의 제조 공정과 전기화학적 성능을 단위 프로세스별로 분석하고, 배터리 성능 향상을 위한 핵..
아주경제 2025.03.10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퍼스, 14년 연속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선정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지난 2월 24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IEQAS :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에서 학위과정, 어학연수과정 모두 2024년 3주기 인증대학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저널 2025.03.10 -
[인물동정]
“밤잠 설치는 요통, 3명 중 1명은 신경병증성 통증…초기 약물치료가 중요” - 김긍년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
신경병증성 통증은 통증을 인식해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말초 신경이 손상된 신경학적 질환이다. 여러 원인으로 몸통에서 팔다리로 뻗은 신경가지인 말초 신경이 손상돼 저리면서 찌릿하고 화끈거리는 통증, 내 몸이 아닌 것 같은 감각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
중앙일보 2025.03.10 -
[칼럼]
옹글고 단단한 내면의 교양인 - 김학철 연세대 학부대학 교수
외면을 강조하는 사람은 적어도 공개적으로는 명예와 수치를 제일의 가치로 삼는다. 고대 그리스의 최고 고전 일리아스나 로마의 고전 아이네이스 모두 영웅의 명예를 다룬다. 이 외면의 세계는 다른 사람의 눈에 따라 혹은 그것을 의식해 자신의 삶을 구성하려 한다. ..
매일경제 2025.03.10 -
[칼럼]
공직사회가 고장 나지 않으려면 - 최영준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
뭐, 이거 6·25 전쟁도 아니고 말이지. 이쪽이 잡으면 있던 사람들 다 나가라고 하고, 저쪽이 점령하면 기존에 있던 사람들 나가라고 하고. 대통령이나 지방자치단체장이 바뀌면 일어나는 ‘물갈이’가 점차 낮은 직급까지 내려오고 있다. 일반 행정조직만이 아니다. 연..
한겨례 202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