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IBM-연세대, 국내 '양자컴' 시대 열었다…"韓 성장 속도 빨라"
"한국에서도 가까운 미래에 양자컴퓨터를 활용한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한국 스타트업들이나 연구기관에서 양자컴퓨터를 활용한 솔루션이나 논문을 활발히 준비하고 있고, 그런 측면에서 한국 시장은 잠재력이 크다고 본다."
아주경제 2025.03.10 -
[주요기사]
연세대 의대 "24일 이후 복귀 불가…부당행위는 징계"
정부가 2026학년도 의대 정원에 대한 ‘조건부 동결’ 결정을 내리자 연세대 의대가 의대생 복귀 설득에 나섰다. 학생들의 복학을 막는 행위에 대해서는 징계 처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7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내년도 의대 정원 규모는 3월 말까지 학생들..
동아사이언스 2025.03.10 -
[주요기사]
연세대-LG엔솔, 차세대 배터리 건식 전극 상용화 난제 해결
연세대학교와 LG에너지솔루션 연구팀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건식 전극(Dry Electrodes)'의 상용화를 가로막는 기술적 난제를 규명했다. 연구팀은 건식 전극의 제조 공정과 전기화학적 성능을 단위 프로세스별로 분석하고, 배터리 성능 향상을 위한 핵..
아주경제 2025.03.10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퍼스, 14년 연속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선정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지난 2월 24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IEQAS :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에서 학위과정, 어학연수과정 모두 2024년 3주기 인증대학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저널 2025.03.10 -
[인물동정]
“밤잠 설치는 요통, 3명 중 1명은 신경병증성 통증…초기 약물치료가 중요” - 김긍년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
신경병증성 통증은 통증을 인식해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말초 신경이 손상된 신경학적 질환이다. 여러 원인으로 몸통에서 팔다리로 뻗은 신경가지인 말초 신경이 손상돼 저리면서 찌릿하고 화끈거리는 통증, 내 몸이 아닌 것 같은 감각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
중앙일보 202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