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글로벌 제약시장 강타할 ‘트럼프 2.0’-정윤택 연세대 약학대학 겸임교수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하였다. 세계 각국은 미국의 변화에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 미국은 전 세계 의약품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제약기업들도 다수 본사를 미국에 두고 있다. 미국의 새 행정부는 “미국을 다시 건강하게(Make America Healthy A..
이투데이 2025.03.12 -
[교육뉴스]
[일사일언] 윤동주 그리고 송몽규
지난 7일 연세대 윤동주기념관에서 조촐한 행사가 있었다. 애국지사 송몽규의 80주기 추모 헌화식이었다. 고인의 조카인 탈북 작가 송시연이 간단한 추도사를 했다. “삼촌의 고귀한 뜻이 이 땅의 젊은이들에게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영화 ‘동주’를 본 사람이라면 ..
조선일보 2025.03.12 -
[교육뉴스]
‘양자석학’ 리처드 조사 교수 “수학에 강한 韓청년들, 양자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것”
“한국에는 우수한 수학 실력을 가진 학생들이 많고 교육 과정도 훌륭합니다. 양자 이론과 같은 학문적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일 인천 연수구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 ‘양자퀀텀위크’ 콘퍼런스 참석차 방문한 리처드 조사 영국 케임브리지대 ..
동아일보 2025.03.12 -
[교육뉴스]
서울 의대 8곳 학장단 "수업 거부 의대생, 복귀 안하면 제적"
정부가 내년도 의대 모집인원을 3058명으로 동결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의대생들이 아직 별다른 수업 복귀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 가운데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주요 대학이 미복귀 학생에 대해 제적 조치 등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은 서울대 의대 학장은 1..
조선일보 2025.03.12 -
[교육뉴스]
의대 교수들 “돌아와라” 호소하지만…학생회는 “휴학신청서 내라” 압박
교육부가 의대생의 3월 말 복귀를 전제로 2026학년도 의대 모집인원을 동결한 가운데 의대 학장들이 학생 설득에 총력전을 시작했다. 그러나 의대생들은 ‘조건부 의대 증원 원점’에 불신을 드러내며 수업 거부를 계속하고 있다. 일부 의대에서는 휴학신청서 사본을 학..
서울신문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