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데드라인 코앞' 연세의대 교수회의…"의대생 복귀 끝까지 독려"
의대생들의 복귀 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연세대 의대 교수들은 계속해서 학생들의 등록을 독려하겠다는 방침이다. 연세의대 교수들은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의대 윤인배홀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전체 교수회의를 열었다. 최재영 의과대학장..
연합뉴스 2025.03.21 -
[칼럼]
한국교회의 우경화-권수영 연합신학대학원 교수
미국 프린스턴대의 역사학 교수인 일레인 패이글스는 ‘사탄의 기원(The Origin of Satan)’에서 흥미로운 문제를 제기한다. 초창기 기독교인들이 유대교의 사탄 개념을 받아들여 자신들과 신념이 다른 유대인들을 악마의 동조자로 몰아갔다는 것이다. 패이글스는 사탄..
국민일보 2025.03.21 -
[칼럼]
‘대통령’ 시대를 완전히 끝내자-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인류 역사에서 처음 민주공화국을 만들 때 근본 원칙은 권력분립이었다. 일인 지배에서 다수 지배, 일인 통치에서 제도를 통한 통치로의 전환을 말한다. 이 근본 원리가 지켜지지 않는다면 민주공화국 건설은 의미가 없었다. 일인 통치의 폐해를 절감한 인류로서 최고 ..
중앙일보 2025.03.21 -
[칼럼]
'홈플 논란' MBK, 고려아연 인수한다면-신현한 경영대학 교수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신청은 MBK파트너스의 단기 수익 중심 경영 방식이 초래한 필연적 결과다. 2015년 MBK파트너스에 7조2000억원에 인수된 홈플러스는 5조원 이상을 차입하는 고위험 레버리지드바이아웃(LBO) 구조로 인해 재무적으로 취약했다. 이후 MBK는 4조원 ..
매일경제 2025.03.21 -
[인물동정]
"의대생 1만명 한번에 제적 처리될수도…정부, 대책 있나"-안석균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내일(21일)까지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들을 일괄 제적 처리한다고 칩시다. 1만 명 넘는 의대생들이 한 번에 제적 처리될수도 있는데, 그에 대한 정부 대책이 있긴 하답니까. " 안석균 연세대의대 교수 비대위원장(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20일 서울..
서울경제 2025.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