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연세대 용인세브란스병원 이초록 교수, 국무총리 표창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갑상선내분비외과 이초록 교수가 국민건강 증진 및 갑상선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최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초록 교수는 지난 21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정..
경인일보 2025.03.24 -
[인물동정]
정재호 교수 “양자컴퓨터 활용해 혁신 신약 개발 가능”
기술 발달로 인해 헬스케어 분야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양자컴퓨터가 산업계에 본격 도입된다면 인류의 미래를 바꿀 패러다임 전환이 시작될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 정재호 연세대학교 교수(연세대 양자사업단장)는 최근 글로벌 헬스케어 컨퍼런스 ‘메디..
IT조선 2025.03.24 -
[인물동정]
아프지 않고 간편하게 패치처럼 붙여 치주염 치료한다-정형일 생명공학과 교수
[앵커] 치주염은 치아를 지지하는 잇몸과 뼈가 손상되는 질환인데요. 마치 반창고를 붙이듯 통증 없이 항생물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이크로니들 패치가 개발됐습니다. 이성규 기자입니다. [기자] 반창고를 붙이듯 쉽고 간편하게 붙일 수 있는 마이크로 니들 패치입..
YTN 2025.03.24 -
[칼럼]
고령자 돌봄·요양·의료 정책과제-김형기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저출산 추이가 쉽게 바뀌지 않고 빠르게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우리 사회는 가까운 미래에 닥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멀지 않은 장래에 고갈이 예상되는 국민연금의 지속가능성 문제, 위기에 직면한 국민건강보험과 노인장기..
FETV 2025.03.24 -
[인물동정]
“윤석열, 니가 사랑을 알아?!” 대자보 붙인 연세대 81학번 ‘재학생’
지난달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정문에는 ‘윤석열, 니가 사랑을 알아?!’라는 대자보가 붙었다. 대자보에는 “40년이 지나 동년배 윤석열을 보며 생각한다. 저런 철딱서니가 다 있나!” “가난한 이들이 다시 일어서서 미래를 일굴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고, 돕고, ..
경향신문 2025.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