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서울대 지역균형이 ‘지역비례’ ?..'비슷하다고 밀어붙이나'
“지역 비례로 뽑은 서울대생 학점, 모든 계열서 평균보다 높아” “‘지역비례 입학’ 서울대 졸업생, 모든 계열서 평균 학점 넘었다” “지역 비례로 뽑은 서울대생 학점, 평균보다 높다”.. 3일 언론들은 서울대 지역균형전형(이하 지균)으로 입학한 학생들의 성적이..
베리타스알파 2024.11.05 -
[교육뉴스]
생활지도고시로 교권 강화? 교사들 "79%가 효과 체감 못 해" 실태보고서
교육부가 교권 보호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생활지도고시)를 시행 중인 가운데, 일선 교사들이 수업 현장에서 고시가 얼마나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고서를 펴냈다. 고시 제정으로 도입된 핵심 조치인 '문제학생 분리'와..
한국일보 2024.11.05 -
[교육뉴스]
5년간 900만권 대학서 버려졌다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대학가에선 ‘인문학 부흥’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전국 대학 도서관에서 최근 5년간 900만권 가까운 장서를 폐기한 것으로 1일 나타났다. 책이 가득한 어두침침한 서가보다는 카페나 독서실처럼 쾌적한 공간을 추구하는 트..
조선일보 2024.11.04 -
[주요기사]
"수많은 별 중 너를 선택"…한글백일장 장원에 독일 나탈리
"수많은 별들 중에서 나는 너를 선택했고…나는 그저 달이고 너에게는 단지 소행성이다." 많은 별 중에서 눈에 띄는 별. 태양과 중력에 이끌려 그 주위를 맴도는 소행성, 달. 운명은 우리를 스쳐 지나갈까, 너에게 더 다가갈 수 있을까. 578돌 한글날을 기념해 열린 연..
연합뉴스 2024.11.04 -
[주요기사]
연세대 국가관리연구원, 中상하이 사회과학원과 경제·정책 연구 '맞손'
연세대학교 국가관리연구원은 지난달 31일 교내 연희관에서 중국 상하이 사회과학원 세계경제연구원과 한·중 경제·정책 분야의 긴밀한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순만 연세대 국가관리연구원장과 자오베이원 상하이 사..
뉴데일리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