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인공지능으로 진단 정확도 높이고 로봇으로 감염병 방역
4일 찾은 용인세브란스병원 통합반응상황실(IRS). 이곳에는 응급실과 중환자실, 입원실의 모든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있다. 환자의 상황을 통합 관리하며,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조기 대응할 수 있는 곳이다. 지난해 문을 연 용인세브란스병원..
동아일보 2021.11.10 -
[주요기사]
연세대, 코로나 피해 메타버스서 MT…'오징어게임' 즐겼다
연세대는 글로벌인재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놀이를 즐기는 이색 MT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소속 100여명의 학생들은 지난 5일 오후 6시부터 약 4시간 동안 메타버스 플랫폼 게..
뉴스1 2021.11.09 -
[칼럼]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조기 진단 중요성-김응권 연세대의대 안과 명예교수
'몸이 백 냥이면 눈이 구십 냥.' 눈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우리나라 속담이다. 안과 질환 가운데 황반변성, 녹내장 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는 대표 노인성 안질환이다. 이외에도 우리가 관심을 둬야 할 질환 가운데 하나는 유전이 요인으로 작용..
전자신문 2021.11.09 -
[교육뉴스]
김수영 시 ‘풀=민중’…이 등식 누가 만들었을까
올해로 탄생 100년을 맞는 김수영(1921~1968)의 사후에 발표된 그의 마지막 시 ‘풀’에 대해서는 정형화된 해석이 존재한다. 풀은 억압받는 민중을 상징하고 바람은 그 민중을 억압하는 부당한 권력이라는 것이다. “비를 몰아오는 동풍에 나부껴/ 풀은 눕고/ 드디어 ..
한겨레 2021.11.09 -
[교육뉴스]
죽어가는 대학, 재정 개선책 마련 시급하다
대학이 위기에 빠졌다. 인구 절벽으로 인한 학생 감소 얘기가 아니다. 문제는 더 심각하다. 우리 대학이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심각한 의문이 들기 때문이다. 모든 정보가 디지털화하면서 분석해야 할 데이터는 쏟아지고 있고, 인공지능..
조선일보 202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