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주택자가 비율 높이는 게 부동산 정책 목표 돼야”-진희선 연세대 도시공학과 특임교수
지난해 7월 퇴직 후 연세대 도시공학과 특임교수로 재직 중인 진희선(57) 전 서울시 행정부시장이 부동산 책을 연이어 출간했다. 지난달 자신의 첫 책인 ‘서울시 부시장이 말하는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를 선보였고 한 달 만에 다시 ‘블랙홀강남 아파트나라’를 내..
국민일보 2021.12.24 -
[인물동정]
삼성준법위원장에 이찬희-연세대 법무대학원 특임교수
삼성준법감시위원회가 이찬희 전 대한변호사협회장(사진)을 2기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SDI 등 7개 삼성 관계사가 이사회를 열어 이찬희 전 회장의 위원장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임기는 내년 2월부터 2년이다. 이 신임 ..
매일경제 2021.12.24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 국내 최초 '뮤온 단층촬영 시스템' 개발
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단장 김택중)과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원장 황용수)은 국내 최초로 '3차원 위치검출용 뮤온 단층촬영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단층촬영 시스템은 사용후핵연료 건식저장시설의 안전조치를 위해 약 2년간의 원자력안전연구..
전자신문 2021.12.24 -
[칼럼]
새로운 주거 유형을 위한 공공의 노력-김석경 연세대 실내건축학과 교수
최근 우리사회는 1인가구의 증가와 핵가족화로 인해 단위가구 내 구성원의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거주자의 유형은 다양화되고 있다. 과거에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대표적 가족유형으로 부부와 자녀 2인을 포함한 ‘4인 핵가족’을 꼽았다면, 요즈음에는 가족 구성원의..
서울신문 2021.12.24 -
[칼럼]
미생물이 소를 키우듯, ‘공생’은 지구 생명체의 과거이자 미래-김응빈 연세대 시스템생물학 교수
어느덧 또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세밑이다. 이맘때 아쉬움이 언젠들 없었으랴마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떠나는 흰 소의 뒷모습은 아쉽다 못해 야속하다. 과학적 근거는 접어두고,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지기에 혹시나 걸었던 기대와 소망이 사뭇 달랐..
경향신문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