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김건희 여사의 겨울 왕국-김종대 연세대 통일연구원 객원교수
파국으로 치닫는 명태균 씨 게이트를 통해 한국 사회는 이제껏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기이한 현상을 목격하고 있다. 국민적 의혹과 질타의 대상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김건희 여사의 힘과 영향력은 오히려 커지는 현상이다. 보수와 진보를 막론하고 한국 사회에는 ..
뉴스토마토 2024.11.14 -
[인물동정]
연세대 미래캠퍼스 이상윤 연구교수, 강원도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연세대 미래캠퍼스 보건과학대학원 과학수사학 전공 이상윤 연구교수(사진)가 10월 21일, 제79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강원도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평소 경찰 과학수사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 강원도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으로 협..
베리타스알파 2024.11.14 -
[인물동정]
이경민 연세대 미래캠퍼스 대학원생 경찰청장상
연세대 미래캠퍼스 보건과학대학원 과학수사학 전공 석사 과정 이경민 대학원생이 제10회 국제 CSI 컨퍼런스에서 최우수 포스터 선정으로 경찰청장상을 받았다. 연세대 미래캠퍼스에 따르면 국제 CSI 컨퍼런스는 국내·외 과학수사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기법 및 동..
강원일보 2024.11.14 -
[교육뉴스]
교육부 대학 예산 2조원, 지자체에 넘긴다
교육부가 내년부터 대학 관련 예산 2조원 집행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넘긴다. 이 예산은 지자체, 지역 기업들과 협력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들에 돌아갈 예정이다. 교육부는 13일 이런 내용의 ‘라이즈(RISE) 지원 전략’ 시안을 공개했다. ‘지역혁신중심 대학..
조선일보 2024.11.14 -
[교육뉴스]
학생들 운명 걸렸는데 소통은 온데간데… 대학 '제도 개편' 곳곳에서 파열음
남녀공학 전환 관련 갈등이 본관 점거로 이어진 동덕여대의 사례처럼, 전국 다수 대학이 학사제도 개편을 두고 갖가지 내홍을 겪고 있다. 학령인구 급감에 따라 학교 통폐합이나 학과 폐지 등 학생들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 변화가 예고돼 있음에도, 학생들은 정작..
한국일보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