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나랏돈’ 들어간 비의료인 대상 카데바 교육…‘복지부 보고’도 패싱
올해 초 정부 예산이 투입된 ‘브레인코리아21(BK21·BrainKorea21) 사업’의 일환으로 비의료인 대상의 해부학 워크숍이 이뤄졌던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워크숍에서는 보건의료계열 전공 학생뿐만 아니라 인문계, 이공계, 예체능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
헤럴드경제 2024.09.24 -
[교육뉴스]
AI 인재 해외유출 줄이고, 유입인재 묶어둘 방안 찾아야
인공지능(AI) 시대가 오면서 인력 수요는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인력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처우개선 등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 동시에 글로벌 인재들이 한국에서 성과를 내도록 하는 방안도 필요하다. 미국 시카고대 폴슨연구소 산하 싱크탱..
전자신문 2024.09.24 -
[교육뉴스]
서대문구 '신촌 글로벌 대학문화 축제' 27일부터 열려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대학생 중앙기획단이 행사운영 전반을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웨이브, 신촌 바이브(Global Wave, Sinchon Vibe)’를 주제로 대학문화와 지역사회, 글로벌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 개막일인 27일에는 대학생, 유학생..
조선일보 2024.09.24 -
[교육뉴스]
국가 R&D 사업 선정 공정한가…현장서는 “평가자 전문성 낮아 불공정 부채질”
# 한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A 책임연구원은 최근 국가 연구개발(R&D) 사업에 지원했다가 고배를 마셨다. 흔한 일이지만 이번은 유독 뼈 아팠다. 경쟁 기관 발표자의 발표 내용이 제안요청서(RFP)와 전혀 달랐던 것이다. 그럼에도 사업을 딴 것을 보고 A 책임연구..
전자신문 2024.09.24 -
[교육뉴스]
특수학교 절반 가까이 스프링클러 없어... 교육부 "2025년까지 설치 완료"
전국의 특수학교 건물과 초중고 기숙사의 절반 가까이는 스프링클러 없이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립대 기숙사도 60%가량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됐다. 최근 발생한 부천 호텔 화재와 인천 전기차 화재 현장에서는 스프링클러 등 소방설비 미비 내지 미작동이 피해를..
한국일보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