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과음은 피부의 적"…건강한 피부를 위한 올바른 음주 습관-박태선 식품영양학과 교수
완벽한 피부를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비싼 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과 시술을 받지만, 정작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중요한 요인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술’입니다. 술이 피부에 미치는 악영향은 결코 가볍게 볼 수 없습니다. TSPark Lab과 함께, 술이 피..
청년일보 2025.02.20 -
[칼럼]
불확실성 속 韓 경제…해법은 노동개혁-최상엽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새해가 밝았지만 한국 경제의 앞날은 여전히 불투명하다. 내수는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극도로 위축됐고,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정부의 상호관세 도입 추진으로 대외 여건 역시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더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통화정책을..
한국경제 2025.02.20 -
[칼럼]
중국 딥시크 쇼크가 던진 세 가지 메시지-최지은 연세대 겸임교수
미국 정부가 중국에 기술 수출을 제한했지만,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업 딥시크(DeepSeek)는 챗GPT의 5.6%라는 극히 적은 비용으로 미국 빅테크 기업 수준의 모델을 개발했다. 이 상황은 다음 세 가지 질문을 던지게 한다. 첫째, 미국의 대중 기술 수출 제재는 효과가 ..
중앙일보 2025.02.20 -
[교육뉴스]
[윤주의 이제는 국가유산] [21] 하늘과 바람과 별 그리고 윤동주
‘별 하나에 아름다운 말 한마디씩’을 부른 시인 윤동주(1917~1945). 그를 따라가 보면 별 헤듯이 만나는 그리움이 있다. 그는 많은 사랑을 받은 시인이지만 생전 시집을 출간하지 못한 채, 조국 광복을 앞둔 6개월 전 후쿠오카 형무소에서 스물일곱 살에 옥사했다. 윤..
조선일보 2025.02.20 -
[교육뉴스]
MS, 세계 첫 ‘위상 큐비트 칩’ 선봬… “양자 컴퓨팅 시대 앞당겨”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세계 최초로 ‘위상 큐비트’ 방식의 양자컴퓨팅 칩 ‘마요라나(Majorana) 1’을 공개했다. 양자컴퓨팅 칩은 양자컴퓨터에서 연산을 수행하는 핵심 부품이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수년 내로 양자컴퓨터를 구현할 수 있게 돼 양자컴퓨팅 시대를 ..
동아일보 2025.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