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한국 온 외국 인재들 “복잡한 연구비 절차 - 비자 - 소통 문제에 좌절”
정부 차원의 첨단 기술 인재 확보 및 유출 방지 대책이 시급한 가운데 외국에서 국내로 들어온 인재들은 현재 한국의 인재 정책에 문제점이 많다고 지적했다. 주로 지원 절차 미흡, 비자 문제, 배타적 문화 등이 장벽으로 꼽혔다. 중국의 ‘첸런(千人·천인)계획’ 등에 ..
동아일보 2024.10.02 -
[교육뉴스]
유명무실 ‘이공계지원법’… 연구장려금 2.7%만 늘어
정부가 이공계 활성화를 위해 이공계 대학원생에게 연구생활장려금과 석사특화 장학금 지급 등을 약속한 가운데 정작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이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 윤석열 정부 출범 뒤 과학기술인력 양성을 ..
동아일보 2024.10.02 -
[교육뉴스]
확대중인 ‘대학 전공 자율선택제’ 성공 조건
정부가 교육개혁 차원에서 ‘전공 자율선택제’를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국 대학들은 2025학년도부터 일정 비율의 신입생들이 전공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입학한 뒤 각자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정하고 학사제도 개편을 고민하는 등 대책..
중앙일보 2024.10.02 -
[주요기사]
연세대, 7개 전공 3개 학과 ‘융합보건의료대학원’ 신설
연세대학교 융합보건의료대학원이 지난달 교육부 승인을 받고 연세대의 여덟 번째 전문대학원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융합보건의료대학원은 보건의료와 관련된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미래 보건의료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첨단 연구와 지식 창출..
이투데이 2024.10.02 -
[주요기사]
연세대-미국 유타주, 글로벌 스타트업 협력 방안 논의
연세대학교가 지난 9월 26일 미국 유타주 대표단을 초청해 글로벌 스타트업 협력과 생명과학 분야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스펜서 콕스(Spencer J. Cox) 유타 주지사와 스튜어드 애덤스(Stuart Adams) 유타주 상원 의장 ..
대학저널 2024.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