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양자 오류' 해결에 진전… 양자컴 상용화 크게 앞당겼다
아마존·구글·마이크로소프트(MS)는 글로벌 클라우드(가상 서버) 시장 1~3위 업체들이다. 최근 이 기업들은 본업인 클라우드보다 양자(量子) 시장에서 더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 세 기업이 연달아 양자 컴퓨터의 CPU(중앙처리장치)에 해당하는 핵심 기술인 ‘양자 ..
조선일보 2025.03.06 -
[교육뉴스]
낮은 연봉에 美유학파 안 돌아와…서울대, 철밥통 깨고 스타교수 모신다
“중국은 국가에서 특별교수를 1000여 명 지정해 전폭적으로 지원하는데 우리는 따라가기도 어렵습니다.”(서울대의 한 관계자) 서울대가 법인 설립 이후 14년 만에 교수 성과연봉제 도입에 나선 것은 인공지능(AI) 등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격화하는 ‘인재 전쟁’에서 ..
서울경제 2025.03.06 -
[교육뉴스]
정부, 50조원 첨단전략산업기금 신설 [일문일답]
정부가 미래 첨단전략산업의 발전을 위해 50조원 규모의 첨단전략산업기금을 신설한다. 5일 정부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관계장관회의에서 '미래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첨단전략산..
MTN뉴스 2025.03.06 -
[교육뉴스]
온라인 ‘혐중 정서’ 캠퍼스로 진출…불안한 중국 유학생들
지난 4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학생회관 매점 앞에는 ‘과잠’을 입은 중국인 학생들이 모였다. 이들은 중국어로 대화하며 메뉴를 골랐다. 학생들이 중국어로 대화하는 장면은 캠퍼스 내 강의동이나 휴게공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다음날 찾아간 서강대에서..
경향신문 2025.03.06 -
[교육뉴스]
인공지능과 대학의 동행
새 학기 대학 교정을 가득 채운 활력은 생동하는 봄과 어울린다. 신입생들의 기대에 찬 눈빛과 조우하며 강의실로 향하는 내 걸음도 덩달아 바빠진다. 강의가 끝난 늦은 오후, 교정의 둘레길을 도는 산책은 바쁜 일상 속 소박한 즐거움이다. 땅속 새순의 향을 품은 흙내..
중앙일보 2025.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