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신혜권의 에듀포인트]〈43〉공대 교수님의 하소연
3월이다. 어느새 쌀쌀했던 날씨도, 옷차림을 다소 가볍게 만들정도로 포근해졌다. 대학 캠퍼스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대학 로고가 새긴 '과잠'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다닌다. 캠퍼스가 마냥 신난 신입생들, 오랜만에 만나 지난 겨울을 이야기하는 ..
전자신문 2025.03.18 -
[교육뉴스]
대학생이 바라본 현장실습…“최저임금도 안 주는” “사실상 아르바이트”
“반복된 단순 노동만 하다 보니 아르바이트와 다를 게 없었다”(현장실습생 ㄱ씨) 경기도는 대학생 현장실습생 노동환경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설문조사와 표적 집단인터뷰(FGI) 등을 통해 현..
한겨레 2025.03.18 -
[교육뉴스]
“한국에 훨씬 더 좋은 기회”…대통령 리스크 걱정말라는 美명문사학 총장
“미국 남부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과의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대학의 기술과 연구 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 미국 남부 명문 사학인 밴더빌트대의 대니얼 디어마이어 총장은 최근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대학의 핵심 과제로 꼽았다. 도널드..
매일경제 2025.03.18 -
[주요기사]
연세대, ETRI·Pasqal과 양자컴퓨팅 글로벌 협력 나선다
연세대학교는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및 프랑스 기반 양자 컴퓨팅 기업 Pasqal과 ‘양자컴퓨팅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협약은 세 기관이 협력해 대한민국의 양자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차세대 양자컴퓨팅 인..
중부일보 2025.03.17 -
[주요기사]
연세대 행정학과, 올해 QS 평가 세계 6위…국내 최고 순위
연세대 행정학과가 ‘2025 QS 세계대학 학문분야 평가’에서 6위에 오르며 세계 상위 10위 권 내에 진입했다. 이는 2017년 이래 국내 대학 전부문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다. 글로벌 고등교육 평가 전문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실시하는 이번 평가는 전 세계 ..
이데일리 2025.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