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의대생 절반 복귀... 휴학 단일대오 깨졌다
연세대·연세대원주·고려대·경북대 의대와 차의과대 의학전문대학원 등 5개 의대가 21일 1학기 등록을 마감하는 가운데, 연세대는 이미 재학생의 절반이 등록하는 등 의대생들의 복학 신청이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학 신청·등록금 납부를 하지 않고 ‘미등록 휴..
조선일보 2025.03.24 -
[인물동정]
"외국인력,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적용해야"-김현철 인구와 인재연구원장
과거 홍콩과기대 교수로 재직했던 김현철 연세대 '인구와 인재연구원' 원장(의대 교수)은 매주 주말 외국인 가사관리사들로 북새통을 이루던 홍콩의 공원과 센트럴역의 풍경을 잊지 못한다. 가사관리사 수요가 급증하자 필리핀 등에서 가사관리사가 대거 홍콩으로 넘어..
매일경제 2025.03.24 -
[칼럼]
‘제자리’를 찾는 풍경-나임윤경 문화인류학과 교수
부패한 독재자 타도가 곧 민주주의 실현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 1970~1980년대를 지나는 동안, 민주주의를 향한 열망을 “독재 타도!”에만 투영했기에 민주주의의 장애물이 오직 독재(자)인 줄로만 알았던 탓이다. 독재(자) 종식 후에 올 일상과 관계에서의 ‘실질적..
경향신문 2025.03.24 -
[칼럼]
상법 개정안,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도움될까?-신현한 경영대학 교수
최근 상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제기되고 있다. 개정안의 핵심은 이사의 충실 의무를 확대하여 기존의 '회사' 중심에서 '회사 및 주주'로 의무 대상을 확장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
한국일보 2025.03.24 -
[인물동정]
"거대세포동맥염 치료, 악템라 효과↑·부작용↓"-세브란스병원 류마티스내과 이상원 교수
심장에서 몸 전체로 혈액을 공급하는 대동맥과 그 첫번째 분지 동맥의 내벽에 염증과 괴사가 일어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 거대세포동맥염이다. 거대세포동맥염은 주로 관자놀이 부분의 두통이 발생해 측두동맥염으로 불리고, 두통, 저작근 파행, 시력 감퇴, 류마티스 ..
메디칼업저버 2025.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