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워홀-골드스미스 사건으로 본 현대미술과 저작권법의 경계"… 남형두 연세대 교수 '패러디와 풍자' 콜로키움
지난달 30일 연세대 사회과학연구소와 인문학연구원 공동 주최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연희관에서 열린 콜로키움(세미나)에서 남형두(60·사법연수원18기) 연세대 로스쿨 교수의 '패러디와 풍자' 발제가 있었다. 남 교수는 2023년 앤디 워홀 사건을 대표 사례로 들어 현..
법률신문 2024.11.05 -
[칼럼]
플랫폼서비스는 고객의 가치사슬 이해해야-박희준 산업공학과 교수
한국표준협회에서 2024년도 하반기에 조사한 KS-SQI를 보면, 전반적으로는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소폭 상승했으며 플랫폼서비스 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플랫폼서비스 산업 중 카세어링·모바일부동산중개·택시호출·숙박앱 등 재화의 가치는 오프라..
중앙일보 2024.11.05 -
[인물동정]
“한국교회, MZ세대에 체험적 영성·안전한 공동체 제공해야”-원주연세의료원 원목 실장 이주형 교수
통합적 영성 활동과 안전한 공동체가 MZ세대의 영성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제언이 나왔다. 한국샬렘영성훈련원이 지난달 8일부터 줌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4주간 진행한 ‘MZ세대의 영성 형성’ 강의에서다. 강사로 선 원주연세의료원 원목 실장 이주형 교수의 설..
국민일보 2024.11.05 -
[인물동정]
대통령 친구 이철우 교수 "강남 화랑 사무실, 나도 얘기 들었다"
윤석열 대통령의 '57년 죽마고우'로 알려진 이철우 연세대 교수가 불법 선거사무소로 지목된 이른바 '강남 사무실'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입을 열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도 "윤석열 후보가 대선 기간에 화랑(강남 사무실) 주소를 문자메시지로 직접 보낸 적이 있..
뉴스타파 2024.11.05 -
[인물동정]
매년 증가하는 관절 질환, 젊은 시절부터 생활습관 챙겨야-조병우 강남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교수
관절 질환은 삶의 질을 좌지우지하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노년기 질환으로만 생각하지만 슬관절 질환을 중심으로 청년층 환자가 점차 늘고 있다. 관절이 손상되면 원래대로 돌아가기 어렵기 때문에 젊을 때부터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관절 질환..
한국일보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