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국내 통화정책보다 해외 충격이 자산불평등에 더 큰 영향"-함준호 연세대 교수
자산 양극화 현상이 국내 통화정책 보다는 해외 자본의 유출입 상황에 더 영향을 받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에 미국 등 선진국의 통화정책으로 인한 자본 유출입이 국내 자산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를 자본 흐름의 변동성을 관리하기 위한 정책이 필..
매일경제 2022.04.09 -
[인물동정]
프로농구 삼성 새 감독 은희석
프로농구 삼성이 은희석 현 연세대 감독(45·사진)에게 지휘봉을 맡긴다. 삼성은 “제9대 사령탑으로 은 감독을 선임했다”고 8일 발표했다. 9승 45패로 이번 시즌 최하위에 그친 삼성은 “은 감독을 선수 개인의 발전은 물론이고 끈끈한 팀워크도 만들어 갈 수 있는 적..
동아일보 2022.04.09 -
[인물동정]
"이은해, 전형적 반사회적 인격장애...고유정과 유사"-신의진 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
안녕하십니까. 지금 용의자가 잡히지 않고 있어서요. 사건의 실체가 완전히 드러난 것은 아닌데 각종 의혹 관련 보도를 보면 끔찍한 사건입니다.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지금 반사회적인 인격장애를 겪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요? [신의진] 사실 반사회적 인격장애는 ..
YTN 2022.04.09 -
[인물동정]
달리기 어려울땐 실내자전거-스쾃… “종목 달라도 운동량 유지”-안수민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외과 교수
40대로 접어들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이들이 많다. 의사도 예외가 아니다. 환자를 치료하면서도 빠듯한 일정 때문에 정작 자신은 돌보지 못하는 의사가 적잖다. 안수민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외과 교수(54)도 그랬다. 안 교수는 이 병원 비만대사클리닉에서 당뇨..
동아일보 2022.04.09 -
[교육뉴스]
대형병원 중심 AI 기반 ‘디지털 병리시대’ 본격화
국내 의료기관 병리 판독실의 모습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 병리학 분야는 의학의 여타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과 결합한 ‘디지털 병리학’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의료진은 검체 슬라이드를 고배율 광학현미경으로 판..
데일리메디 2022.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