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뉴스 고사성어] 항우 포위한 뒤 초나라 노래 부른 유방… 화살 한 발 쏘지 않고 전쟁 의지 꺾었죠-채미현 박사·연세대 중국연구원
답보 상태를 보이던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개입으로 상황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 및 종전 조건을 양측에 제시했는데, 여기엔 우크라이나에 불리한 내용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요. 우크라이나의 볼로디..
조선일보 2025.04.01 -
[교육뉴스]
로스쿨 인가는 교육부, 평가는 변협…'미충족' 받아도 그대로 유지
법학전문대학원 평가 체계가 교육부와 대한변호사협회로 이원화되면서 일부 항목이 중복되고 평가 결과가 실제 행정 조치로 이어지지 않아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특히 변협의 평가 결과가 교육부의 정원 조정이나 인가 등 제도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
서울경제 2025.04.01 -
[주요기사]
글로벌 신학 교육 선도… 연세대, QS 평가 세계 17위
연세대학교가 신학·종교학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신학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연세대는 3월 28일 신과대학과 연합신학대학원이 2024년 QS 세계대학평가 신학·종교학 분야에서 각각 세계 17위, 아시아 1위, 국내 1위에 올랐다고 ..
한국기독공보 2025.04.01 -
[주요기사]
연세대, 산불 피해 재학생에 긴급 장학금 지원
최근 경상도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인해 지역 주민들의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연세대학교(총장 윤동섭)는 31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금을 신설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산불로 인해 경제적·심리적 어..
에듀동아 2025.04.01 -
[주요기사]
‘함께 만드는 창업 생태계’ 연세대 에스큐브, 3호점 공식 출범
연세대학교는 서대문구청과 함께 지난 26일 연세대 에스큐브(S-Cube) 3호점에서 ‘연세대학교 에스큐브 킥오프 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세대 에스큐브 3호점 개소를 기념하고, 새롭게 입주한 스타트업을 환영하며, 입주 기업 간 교류 및 지역사회와..
한국대학신문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