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학부)-비대면·온라인 강의 안내 및 개설과목 강의시간표 추가 2020.10.14
-
신촌/국제 교무처 학사지원팀 첨부파일( 2 ) 수강취소 및 등록금 환불 요청서.hwp 2020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개설과목 강의시간표 및 강의실_공지용(20201113).xlsx CLOSE TOOLTIP
2020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 (학부)
2020학년도 겨울 계절제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는 첨부의 엑셀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온라인강의 원칙에 따라 운영될 예정입니다. 일부 겨울 계절제 수업 중 실험·실습·실기 과목이 아래의 지침에 따라 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험‧실습‧실기 과목 대면 수업 시 유의사항※
1) 10명 이하 집합(교원 및 조교 포함) 및 참석자간 거리 2m(최소 1m) 간격 유지
2) 출입자 발열 확인, 유증상자 출입 제한 및 전 시간 마스크 착용
3) 대면 수업 참석자 명부 작성 및 4주 보관
4) 지방 및 해외거주, 자가격리자 등을 위한 대체 수업방안(동영상 강의 등) 제공
5)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전면 비대면 강의로 전환할 수 있음
해외체류 중인 학생들은 계절제 수업 수강신청 전에 질병관리본부(1339)에 자가격리 기준 및 기간을 확인하여 대면 수업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일정
구분
기간
방식
세부 내용
기타
수강신청
2020. 11. 17.(화) 08:00
~ 11. 19.(목) 17:00
대기
순번제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
- 정원초과과목 신청시 대기번호 부여
1차 폐강
2020. 11. 20.(금) 18:00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지
추가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2020. 11. 24.(화) 08:00
~ 11. 25.(수)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 기간 시작 전 기존 대기번호 및 대기리스트는 모두 초기화
- 정원초과과목 신청 시 대기번호 부여
2차 폐강
2020. 11. 26.(목) 18:00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등록금 납부
2020. 11. 30.(월) 09:30
~ 12. 1.(화) 17:00
학사포탈시스템 등록금납부 접속 후
인터넷뱅킹, 또는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
수업기간
2020. 12. 28.(월)
~ 2021. 1. 19.(화)
주5일, 총16일 수업
중간시험
2021. 1. 8.(금)
자율학습 및 기말시험
2021. 1. 18.(월)
~ 1. 19.(화)
성적확인 및 정정
2021. 1. 22.(금)
~ 1. 25.(월)
성적등재
2021. 1. 27.(수)
2. 수강 대상 : 신촌(국제) 캠퍼스, 미래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입대휴학생 포함)
1)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이수한 학점은 졸업사정에 반영됨
2)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에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졸업이 불가하며,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재학생 신분이 되어야 졸업 가능.
즉, 2020-2학기 휴학 중인 학생이 겨울 계절제 수업에서 졸업이수학점을 충족하여도 2021년 2월에 졸업할 수 없음※ 대면 수업으로 언제든지 전환될 수 있으므로 복무 중인 입대휴학생은 계절제 수업 수강을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수강 신청 방법
1) 신촌(국제) 캠퍼스 수강신청 URL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학부수강신청” 선택
2) 계절제 수업에도 수강정원 제한이 있음
3) 계절제 수업도 국내 교환대학에서 수강할 수 있음 (자세한 사항은 11월 중순경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문 참조)
4. 개설 교과목
1)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는 2020. 10. 30.(금)경 홈페이지에 공지함
2) 2020. 11. 9.(월)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할 수 있음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개강 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여야 함)5.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 11만원
- 실험실습비 :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다음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를 적용함
- 사회봉사, 사회참여 교과목 : 3만원
6.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1) 수강학점 : 최대 7학점, 온라인 강좌는 최대 6학점
(단, 직전 정규학기 군강좌 수강생은 군강좌 교과목을 포함하여 최대 7학점까지 수강 가능)2) 학점인정 및 평점 환산: 계절학기에 이수한 교과목과 성적도 졸업학점과 평량평균에 반영됨
(단, 2003학번 이전 입학자는 취득학점만 인정되며 평량평균에는 산입되지 않음)7. 수강취소
1) 계절제 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단, 계절제 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1. 1. 7.(목)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교과목은 수업 시작 이후에는 취소 불가함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학사포탈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취소)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 혹은 여러 차수를 거쳐 취소하는 본교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첨부의 환불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
※아래의 각 기한별 17:00까지 제출 필수
(국내대학 학점교류생 취소 문의처: 02-2123-2097 / yonseiex@yonsei.ac.kr, 본교생 취소 문의처: 02-2123-2094 / doels@yonsei.ac.kr)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2020. 12. 27.(일) 23:59]까지 취소 :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 전[2020. 12. 29.(화) 09:00 ~ 2021. 1. 4.(월) 23:59]까지 취소 :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시점[2021. 1. 6.(수) 09:00 ~ 1. 7.(목) 23:59]까지 취소 :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1. 1. 8.(금)부터는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 요망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취소 양식에 계좌정보 제출)
※ 학사포탈 계좌정보 입력·변경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8. 기타 유의사항
1) 학부대학 소속 학생이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경우 이수 교과목으로 인정되며, 취득한 성적도 전공 승인 시 평량평균에 포함이 됨
(단, 재수강하는 경우 재수강 처리는 되지만 전공 승인 시 성적산정 기준은 재수강처리 이전 성적으로 함)2) 재수강 안내 :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학점확인가능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수강과목의 계절제 재수강은 불가능함 (즉, 2020-2학기 수강과목의 겨울 계절제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
3)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 내역은 삭제됨
4) 계절제 수업은 신촌(국제), 미래 및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 (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4)에 문의 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