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도 2학기 내국인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2020.07.29
-
신촌/국제 종합서비스센터 첨부파일( 3 ) 붙임 1 우리은행 위비뱅크앱 대학ID카드 신청 매뉴얼2020701.pdf 붙임 2.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이용자 가이드).pdf 붙임 3.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코드 및 해결방법.pdf CLOSE TOOLTIP
2020학년도 2학기 내국인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1. 학생증(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 대상
2020-2학기 대학(원) 등록한 내국인 신(편)입생
3. 학번 조회
가. 대 학 생 : 8. 7.(금) 10: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부수강신청➜아이디(학번) 찾기
나. 대학원생 : 해당 대학원에서 안내
4. 1차 신청
가. 대상 :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창에 연세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에 의거,
위탁기관에 개인정보 사전 제공하는 것을 동의하고 등록한 내국인 대학(원) 신(편)입생
(※ 재외국민/외국인 전형 등록생은 5번의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 2020. 8. 12.(수) 10:00 ~ 14.(금) 23:59 (기간 이전 신청 불가)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생년월일 여섯 자리)->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 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동의-> 발급 신청-> 약관 동의 완료
- 2단계 : 해당 QR코드 선택하여 휴대폰에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설치-> 대학교ID카드 신청(첨부 1 참조)
※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시 2차 신청가)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의 여권사진 크기)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준비
-메신저 앱을 통해 본인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내려 받는 크기
④ 실명확인증표는 본인 주민등록증/자동차 운전면허증만 가능
⑤ 약관 동의 후 10분 내에 신청 완료 필수
⑥ 앱 사용 중‘뒤로가기’를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게 되므로 주의 요망
5. 2차 신청
가. 대상 : 1) 재외국민/외국인 전형 등록생으로 연세포탈 학생증 신청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자
2) 1차 신청기간 미신청한 등록생으로 연세포탈 학생증 신청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자
나. 기간 : 8. 17.(월) 10:00 ~ (기간 이전 신청 불가)
9. 1.(화)부터 학생증 수령 희망시 8. 19.(수) 23:59까지 신청요망
다.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생년월일 여섯 자리)->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 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동의-> 사진등록(확인) 후 발급 신청
※ 2차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에 금융기능이 필요하면 해당 캠퍼스 내 우리은행에서 찾을 때, 재학증명서(연세포탈에서 무료로 출력 가능) 제출하면서 은행창구에서 해당 기능 추가 신청 가능 ※
6. 교부 (※ 사정에 따라 배부 일정 조정 가능)
가. 일정 (8. 19.(수) 23:59까지 신청한 신(편)입생에 한하여 9월 1일부터 수령 가능)
1) 신촌캠퍼스 : 9. 1.(화) ~ 9. 3.(목), 09:00 ~ 20:00, 학생회관내 우리은행
2) 국제캠퍼스 : 9. 1.(화) ~ 9. 3.(목), 09:00 ~ 20:00, 송도학사 B동 내 우리은행 출장소
나. 상기 교부 기간이 지나면 해당 은행에서 영업시간(09시~16시)에만 수령 가능
※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만 인정) 제시 후 본인만 수령 가능
7. 분실(훼손) 신고/(재)발급/제작 기간
ID 카드 분실(훼손)하면 즉시 학교/은행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연세포탈서비스 : 사용정지 및 재발급 신청 목적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발급-> 분실(훼손)신고-> 학생증 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 CashBee를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 8월 20일(목) 이후 학생증 신청자는 9월 중순에 은행에서 배부 예정.
8. 모바일 학생증 (연세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혹은 U+ 모바일에 가입하고 9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발급받은 후
모바일 학생증 신청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한 자
나. 방법 :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첨부 2 참조)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코드 및 해결방법 (첨부 3 참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참조 혹은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midcard@yonsei.ac.kr 누르고 문의 이메일 작성
9, 문의
가. 일반 : 종합서비스센터(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 우리은행(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학생증 교부 :
1) 신촌캠퍼스 :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내선 313 또는 330)
2) 국제캠퍼스 : 우리은행 출장소(송도학사 B동 내, 032-822-6321-> 내선 21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 혹은 midcard@yonsei.ac.kr
10. 종합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7:20 (점심시간에도 운영)
* 8. 17.(월)은 임시 공휴일로 휴무.
첨부 1. 우리은행 위비뱅크앱 대학교ID 신청 매뉴얼
2.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매뉴얼
3.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오류 코드 및 해결방법.
종합서비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