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 [증명서] 교직원 증명서도 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나요? 열기/닫기

    현재 교직원 증명은 학사포탈 인터넷 증명을 통해 발급할 수 있으며,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시에도 발급가능하나, 발급기에서는 현재 발급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학교 학사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로그인 (ID: 교직원번호, PW: 포털 비밀번호) ▶ IT 서비스 ▶ 인터넷증명발급 ▶ 재직, 경력, 퇴직, 강의경력 증명서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0~5
    (단, 기타 부서 전화번호 문의는 전화교환실 02-2123-2114)

  • [증명서] 인터넷이나, 발급기를 통해 발급가능한 증명서는? 열기/닫기

    ◆ 다양한 종류의 증명서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생별로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의 종류가 다소 차이가 있사오니,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 증명 발급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자신이 출력가능한 증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연세 학사포탈사이트 (로그인 필수) ▶ IT주요서비스 ▶ 인터넷증명발급)
    ◆ 인터넷 및 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증명서: 재학 및 재적증명서, 성적증명서(4.5환산 포함), 졸업증명서 (석사 이상부터는 학위수여증명서), 수료증명서, 장학(비)수혜증명서, 재학조교증명서
    ◆ 창구에서만 발급 가능한 증명서: 학적부 (종합서비스센터 창구)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0~5
    (단, 기타 부서 전화번호 문의는 02-2123-2114)

  • [증명서] 자신의 학적상 국문 이름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해야 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열기/닫기

    ◆ 증명서에 나오는 학적 인적 자료의 변경 업무를 담당하는 곳은 학부생 (재학 및 졸업생 모두)일 경우는 교무처 학사지원팀이 담당하며, 대학원생 (재학 및 졸업생 모두)일 경우에는 각 대학원 행정팀이 담당하고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0~5
    (단, 기타 부서 전화번호 문의는 02-2123-2114)

  • [ID카드] 신입생(학부, 대학원, 복수전공생, 편입생 포함)인데, 학생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열기/닫기

    ◆ 연세 학사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 (우리은행 ID카드 발급신청 페이지로 자동연결)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약관 및 기본 정보 확인 후 신청서(ID카드 발급신청서, 거래신청서, Uni체크카드회원 가입신청서)를 출력하여 자필 서명하고 우리은행 연세지점에 제출하면 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지금 휴학중인데 학생증 발급가능한가요? 열기/닫기

    ◆ 휴학중에도 발급 가능합니다. 학생증 재발급 방법과 동일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을 재발급 신청했는데, 그동안 중앙도서관 출입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학술정보원 (새 중앙도서관) U라운지(3310)에 방문하여, 신분증 지참후 임시학생증을 발급받습니다. 발급된 임시학생증의 사용기간은 2주이며, 학생증 재발급을 받은 후 임시 학생증은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이 아직 발급되지 않았을 때 전자출결은 어떻게 되나요? 열기/닫기

    ◆ 학생증이 아직 발급되지 않아 전자출결을 하지 못할 경우 해당 교과목 교수님이나 조교분께 말씀드리고 출결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학생증/신분증관리]->[재발급 카드 신청]->[약관동의]->[학생증 신청] 재발급 신청시 다른 서류제출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발급 신청한 후 약 1주일 후에 연세지점or국제지점 우리은행에서 수령하면 됩니다. 재발급의 경우에는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을 분실했는데,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학생증에는 ID기능(전자출결, 도서관출입 등)과 금융기능이 있으므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 학교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분실/훼손 관리]->[분실/훼손 신고]-> [등록] or (신촌캠퍼스 : 02-2123-3205, 원주캠퍼스 : 033-760-2166)로 분실 신고 * 은행: 우리은행 콜센터(1588-9955)로 분실 신고 또는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 방문.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에 사진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열기/닫기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학생증/신분증 관리]->[사진 변경 이력]->[등록] ->[파일열기]->[사진 업로드]->관리자의 승인(하루 소요) 후 사진변경 완료됩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변경하면 학사포탈시스템의 사진도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 학교생활과 관련된 각종 질문 및 불편사항은 온라인도우미/건의함을 통해 질문하세요. 해당부서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