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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대표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방법 변경 안내 2009.03.23
공통 학술정보원(정보통신지원부)

우리 학교 대표 홈페이지 커뮤니티에서는 게시글의 용도에 따라 9개 게시판으로 구분하고, 연세인 뿐만 아니라 실명확인을 거쳐 회원가입한 일반인도 자유롭게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모든 게시판을 공개함으로써 연세인과 일반인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상의 공간으로 운영해 왔습니다.

그런데 일부 일반인 이용자들이 상업 광고글을 게시판 용도와 상관없이 무분별하게 게시하거나 음란 광고물을 게시하는 행위가 반복되고 있어,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하는 연세인 이용자들이 게시판이나 관리자 연락처를 통해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면서 일반인들이 게시글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게시되는 광고글을 관리자가 수시로 삭제하고, 게시판 용도와 상이한 게시글인 경우 관련 게시판으로 이동시켰으며, 음란 광고물을 게시하는 이용자는 ‘게시판 관리 규정’에 따라 이용을 정지시키는 등의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의 게시글 삭제 후에도 수시로 광고글을 게시하고 있고, 문제가 되는 광고글을 심야 시간에 게시하거나 게시글을 작성한 후 곧바로 회원탈퇴하는 악의성 이용자들로 인해 게시판 운영방법의 변경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2009년 4월 1일부터 일반게시판을 신설하고 게시판의 글머리를 ‘알림’, ‘주거’, ‘매매’, ‘구인’으로 구분하여 일반인들과 연세인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을 별도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기존에 운영되어 오던 9개 게시판의 글쓰기 작성권한을 연세인에게 부여하고 일반인은 읽기 권한만을 부여함으로써, 건전한 정보공유의 공간으로 커뮤니티를 활용하고자 하는 연세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일반게시판에서도 상업광고글은 별도의 예고없이 삭제되며, 모든 운영방침은 ‘게시판 관리 규정’에 근거하여 처리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