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08 동계 계절학기 등록안내 2008.12.10
공통 교무처(학사지원부) 첨부파일( 1 ) 등록취소요청서.hwp CLOSE TOOLTIP

절 차 일 정 내 용
고지서출력 및 등록 2008. 12. 8(월) ~ 10(수)
(09:00 ~ 16:30)
(단, 인터넷뱅킹은 ~ 22:00)
학사포탈서비스 화면우측하단 → 계절학기 등록
→ ID, PASSWORD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확인 학사포탈 → 학사관리(ID, PASSWORD) → 학사포탈시스템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확인서 (계절)
수강료 - 기본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습비 (해당과목만)
① 기본수강료 \14,200
② 학점당 수강료 : \96,500
③ 전산실습비 : \7,100
- 동계 교양체육 수강료 :
UCL1002-01 스키소지 : 200,000원 UCL1002-02 스키미소지 : 210,000원
UCL1002-03 보드소지 : 200,000원 UCL1002-04 보드미소지 : 215,000원
- 사회봉사 (UCI2001)과목은 기본수강료(\14,200)만 납부하고,학점당 수강료는
납부하지 않음. 단, 동계교양체육을 수강하는 경우에는 기본수강료를 납부해야함.
- 교환대학 파견생 : 교환대학에서 지정한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함.
수업 기간 2008. 12. 22(월) ~ 2009. 1. 23(금)
/~ 2009. 1. 19(월)
주5일, 5주간 수업 (3학점)
/ 주4일, 4주간 수업(2학점)
성적확인 및 정정 2009. 1.31(토) ~ 2. 2(월) http://portal.yonsei.ac.kr
학점제 인턴십프로그램 등록일 : 2008. 12. 31(수)~ 2009. 1. 6(화)


<등록취소요건>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통하여 등록취소를 허용할 수 있다.
1. 기업체 인턴 또는 졸업예정 대상자
2. 군입대자
3.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②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자는 등록금 납부영수증, 관련증빙 (인턴은 인턴증명서, 군입대는 입영통지서, 질병은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등)을 첨부한 취소요청서(양식 다운로드)를 학사지원부 수업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③ ①항의 단서조항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다음과 같다.
1. 개강전일(12/21)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후 1/3(1/2)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후 2/3(1/14)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 강의시간표, 강사 등의 변경사항은 학사포탈을 이용하여 실시간 반영할 예정이오니 개강전에 반드시 포탈의 수강
편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교무처 수업지원부 (2123-2090)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