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08년 1학기 파견 방문 교환학생 추가모집 선발일정 공고 2007.08.24
공통 국제처


1. 추가 지원서 접수
가) 기간: 2007년 8월 30일(목) ~ 9월 4일(화)
나) 시간: 오전 9시~12시, 오후 1시 30분~5시
다) 장소: Global Lounge, Study Abroad Center
라) 추가 지원서 접수 워크샵
1) 일정: 2007년 8월 28일 화요일
2) 장소: 글로벌라운지

2.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희망교환대학표 1부
다) 재학한 모든 대학의 국문 및 영문 성적증명서 각 1부
라) TOEFL 성적표 원본 1부 (영어권 대학 교환학생 지원자에 한함)
마) 영문 학습계획서 1부 (영어권 대학 교환학생 지원자에 한함)
바) 제 2외국어 학습계획서 및 국문 번역본 각 1부 (비영어권 대학 교환학생 지원자에 한함)
사) 영문 교수 추천서 2부
아) 위 모든 서류의 복사본 각 1부 (추천서 제외)
* 비영어권 지원자의 경우 해당 언어에 대한 증명서, 수료증 등을 추가할 수 있음.

3. 유의사항
가) 지원서는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작성해야 하며, 좌측 상단의 지도교수, 학과장, 대학원장(대학원생에 한함)의 도장 혹은 사인을 반드시 받아야 함. 교환학생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대학생활(신촌)-> 학사안내-> 교환학생(http://www.yonsei.ac.kr/contents/sinchon/exchangeguide.html)의 내용 참고.
나) 희망교환대학표는 학교 배정 자료로 사용되므로 대학 조사를 사전에 철저하게 한 후 작성할 것. 희망교환대학표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지원서 접수 불가.
다) 2008년 1학기 추가 교환, 방문대학별 배정 인원 현황표는 8월 23일 이후 연세대학교 홈페이지의 대학생활(신촌)-> 학사안내-> 교환학생-> 공지사항에 공지됨.

4. 기타
가) 학교배정결과는 9월 7일(금) 오후 5시에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교환학생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 학교배정을 받은 학생은 반드시 배정 받은 대학으로 파견되어야 함. 학교배정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교환학생을 취소할 경우 국제처에서 40시간 동안 의무적으로 봉사를 해야 하며 추후 국제처 프로그램 (교환ㆍ방문학생, SAP 등)에 참가가 제한됨.
나) 교환학생으로 선발이 된 학생의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다) 2008년 1학기 1차 모집 당시 지원을 하였으나 배정이 되지 않은 경우 국제처에 보관되어 있는 서류는 다시 접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경우, 접수 시 국제처에 함께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