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입생(학부, 대학원),편입생] 2025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기숙사)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Freshmen(Undergraduate, Graduate), Transfer Students/新生(本科生、研究生), 及转学生 2025.01.16
-
원주 원주생활관 첨부파일( 2 ) [中文] 新生(本科生、研究生)及转学生_2025学年度 1学期 原州生活馆 入社申请及入住指南_新生_插班生.pdf 신편입_2025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_신입학부생_편입생_신입대학원생_국문.pdf CLOSE TOOLTIP
2025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신입생(학부, 대학원) 및 편입생 대상]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원주생활관에서는 기숙사 거주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생활관 입사 신청을 진행합니다.
기숙사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참고사항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충분히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및 등록 안내
1. 신청대상: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학부, 대학원) 및 편입생
※ 의예과 및 간호학과 2학년 이상 학생들은 원의학사(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033-741-0217)
2. 신청 일정 (기간 및 시간 확인 엄수)
구 분
일 시
비 고
신 청
2025. 2. 6.(목) 10:00 ~ 2. 10.(월) 10:00
선발 발표
2025. 2. 11.(화) 17:00
입사비 납부
2025. 2. 11.(화) 17:00 ~ 2. 12.(수) 23:00
룸메이트신청
(대학원생)
2025. 2. 11.(화) 17:00 ~ 2. 13.(목) 10:00
대학원생만 해당
학부신입생/편입생 해당 없음
배정 확인
2025. 2. 22.(토) 15:00
입 사
2025. 2. 23.(일) 14:00 ~
퇴 사
2025. 6. 24.(화) 11:00 까지
3. 입사 신청
가. 신청일시: 2025. 2. 6.(목) 10:00 ~ 2. 10.(월) 10:00
나. 신청 순서: 연세포털(portal.yonsei.ac.kr) →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신청(신입/어학당/교환학생) → 내용 확인 후 입사 신청 완료
다. 신청시 유의사항
1) 신청화면에서 ‘기숙사유형’,‘생활관구분’,‘호실유형’을 반드시 확인 후 신중히 작성
2) 신청서 작성 후 최종 제출 버튼까지 눌러야 신청이 완료됨. 중간 저장 상태에서는 신청되지 않음
라. 신청 가능 학사
※ 대학원생은 매지3학사 또는 청연학사 신청자만 24시간 출입신청이 가능합니다.
1) 남학사
학사명
구분
입사비
1일단가
신청구분
시설사항
비고
학부
신입생
편입생 및
대학원생
매지
1학사
2인실
882,090원
7,290원
ㅇ
ㅇ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3인실
588,060원
4,860원
ㅇ
ㅇ
3학사
3인실
627,990원
5,190원
x
ㅇ
* 4인실을 3인실로 이용
* 대학원생 24시간 출입 가능 학사
세연
1학사
3인실
882,090원
7,290원
ㅇ
ㅇ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2학사
2인실
1,196,690원
9,890원
x
ㅇ
3인실
882,090원
7,290원
x
ㅇ
청연
1학사
3인실
1,196,690원
9,890원
ㅇ
ㅇ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 대학원생 24시간 출입 가능 학사
장애인실
세연학사
1,138,610원
9,410원
ㅇ
ㅇ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 보건복지부 발행 장애인증명서 필수 제출
청연학사
1,459,260원
12,060원
ㅇ
ㅇ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2) 여학사
학사명
구분
입사비
1일단가
신청구분
시설사항
비고
학부
신입생
편입생 및
대학원생
매지
2학사
3인실
588,060원
4,860원
ㅇ
ㅇ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3학사
3인실
627,990원
5,190원
x
ㅇ
* 4인실을 3인실로 이용
* 대학원생 24시간 출입 가능 학사
세연
3학사
2인실
1,196,690원
9,890원
x
ㅇ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3인실
882,090원
7,290원
ㅇ
ㅇ
청연
2학사
3인실
1,196,690원
9,890원
ㅇ
ㅇ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 대학원생 24시간 출입 가능 학사
장애인실
세연학사
1,138,610원
9,410원
ㅇ
ㅇ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 보건복지부 발행 장애인증명서 필수 제출
청연학사
1,459,260원
12,060원
ㅇ
ㅇ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마. 공통시설(호실별): 중앙 냉·난방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구비
바. 유의사항
※ 포털을 통한 입사신청 내역은 제출 완료 시 수정이 불가하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 1학년 RC 프로그램 대상자인 경우 학사 수용 인원에 따라 본인이 신청한 학사와 다른 학사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내에는 식당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입사비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교내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하시거나 휴게실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드실 수 있습니다.
4. 선발 결과 발표: 2025. 2. 11.(화) 17:00 이후 연세포털에서 확인 가능
가. 개별 선발 결과 확인: 연세포털 →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정보조회
나. 선발기준에 따른 선발 결과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 → 공지사항(입·퇴사) 게시판에 별도 게시 예정
5. 고지서 출력 및 등록 (입사비 납부): 2025. 2. 11.(화) 17:00 ~ 2. 12.(수) 23:00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개별 연락 없이 선발 취소 (추가 등록(납입)기간은 없음)
나. 고지서 확인 방법: 연세포털 → 로그인 → 기숙사 → 기숙사비 고지서
다. 사생회비 관련 안내사항
※ 사생회비는 생활관 내 복지물품(전자레인지, 하이라이트, 청소기, 피아노 등) 구입 및 보수, 그리고 사생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사용됩니다.
6. 대학원생 룸메이트 신청: 2025. 2. 11.(화) 17:00 ~ 2. 13.(목) 10:00
※ 대학원생만 해당되는 사항으로 학부 신입생과 편입생은 룸메이트 신청이 불가합니다.
※ 거주 학사가 같은 경우에만 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호실은 무작위로 배정됩니다.
※ 룸메이트를 신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룸메이트간 갈등으로 방교체를 해드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거주 기간: 2025. 2. 23.(일) 14:00 ~ 6. 24.(화) 11:00 / 총 121박
※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합니다.
※ 택배를 보낼 경우, 입사일 이전에 도착하는 것은 별도로 보관해드리지 않습니다.
8. 환불 규정 안내
가. 환불 신청 방법: 연세포털-학사정보시스템-기숙사
1) 입사 시작일 전: 입사정보조회 – 선발포기
2) 입사시작일 이후: 중도퇴사 신청
나. 환불 금액 규정
구분
기간
전액 환불
(입사 시작일 전 선발포기)
2025. 2. 22.(토)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 연세포털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일부 환불
(입사기간 이후 중도퇴사)
2025. 2. 23.(일) ~ 5. 24.(토)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입사 기간은 실제 입사를 하지 않았더라도 2. 23.(일)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강제퇴사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 할 수 없으며, 환불은 공식 입사일로부터 13주차까지는 납부된 입사비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일수 환불금액의 70%가 환불됩니다. 단, 13주차 이후 강제퇴사 시 환불금액은 없습니다.
환불 불가
2025. 5. 25.(일) 이후 환불 신청자
※ 보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퇴사 및 환불신청 관련’게시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사 안내
1. 입사 당일 절차: 필요 서류 제출 → 본인 신분증 확인 → 카드키 수령 → 입사
※ 외부인 출입: 2025. 2. 23.(일) 13:00~21:00, 입사 시 짐을 옮기는 정도만 가능(짐 옮긴 후 바로 나오셔야 합니다.)
2. 필수 제출 서류 (★미 제출 시 입사 불가)
가. 서류명: 결핵 검진 결과지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검사 결과지는 2025. 1. 1. 이후 검진한 건만 인정됨
※ 학기중 교내 결핵검사 차량 지원 없음
나. 제출방법: 입사 시 안내실에 제출
3.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준비 물품: 신분증, 세면도구, 의류 및 침구류, 개인 물품, 랜선(무선 공유기)
※ 매지1,2,3학사에 한하여 각 사생실 무선 WIFI 제공하므로 개인공유기 불필요(단, 유선 인터넷 사용 불가)
※ 학사별 매트리스 사이즈
학사
매트리스 사이즈(가로×세로×높이) (단위: cm)
매지학사
2인실
100 × 200 × 24
3인실
80 × 200 × 10
4인실
80 × 200 × 10
세연학사
2인실
91 × 200 × 15.5
3인실
91 × 200 × 15.5
청연학사
3인실
100 × 200 × 18
나.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등 [적발 시 벌점 부여됨]
다. 반입 허용 물품: 헤어 드라이기, 컴퓨터, 스탠드, 공기청정기,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4. 사칙 및 생활 관련
가.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과 사내 음주, 주류 반입이 철저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 배정받은 호실 외의 공실을 무단으로 사용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강제퇴사 조치되며 공실 무단 점유 기간에 대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다. 강제퇴사 처분을 받은 학생은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퇴사하여야 하며 다음학기 입사가 제한됩니다.
라. 입사 기간 중 방을 지속적으로 불결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다음 학기 입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5. 공용실 이용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https://wjdorm.yonsei.ac.kr/wjdorm/board/notice1.do?mode=view&articleNo=47961&article.offset=0&articleLimit=10
6. 기타 문의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나. 생활관 홈페이지: https://wjdorm.yonsei.ac.kr - 상담게시판 Q&A
다. 전화: 033)760-5300 (평일 09:00~17:00)
연세대학교 원주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