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1. 5.2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지역사회 봉사활동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7.14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지역사회 봉사활동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가 지난 5월 24일(월) 오전 11시,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지역사회 청소년 학습멘토링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운영 협력을 위한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진행됐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2020년도 9월부터 매학기 대학생 100명, 지역청소년 10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학습멘토링 사업을 시범운영해왔으며, 시범운영기간 중 학습멘토링 사업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많은 수가 지속적인 활동을 희망하며 재 참여의사를 밝히고 사업을 통해 지역청소년들의 학습동기를 눈에 띄게 향상시키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학습멘토링 사업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하게 됐다.


o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지역사회 청소년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보다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대학생과 지역 청소년의 1:1 학습멘토링 활동이 학기당 10∼20회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 멘티의 주요 교과목 학습지도와 정서적 지원을 수행함으로써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방과 후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o 협약식에 참석한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이번 학습멘토링 사업뿐만 아니라 장애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밀착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