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2023.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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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국제 교무처 학사지원팀 첨부파일( 1 ) 수강취소및등록금환불요청서.pdf CLOSE TOOLTIP
*국제동계대학의 등록금, 수강취소 기간 및 환불기준은 일반 계절학기와 상이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는 국제처로 부탁드립니다.
2023학년도 겨울 계절제 등록 안내(학부)
구분
기간
내 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3. 12. 11.(월) 09:30
~ 12.(화) 17:00
2023. 12. 15. (금) 9:30 ~ 17:00 (추가등록)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포탈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수업기간
2023. 12. 26.(화)
~ 2024. 1. 17.(수)
주 5일, 총 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 및 사회봉사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 기준(3만원)을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에 수강철회(Withdrawal)는 불가하고 수강취소만 가능함
2) 계절제수업 등록 완료자에 한해, 2023. 12. 18.(월) 12:00부터 수업일수의 1/2 이전인 2024. 1. 4.(목) 23:59까지 수강취소 요청 가능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가능(연세포탈서비스 > 수업 > 학생 > 계절학기수강취소)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의 경우 한해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의치간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에 환불요청서 제출 요망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5: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 25.(월)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2024. 1.2.(화)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2024. 1. 4.(목) 23:59)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4. 1. 4.(목) 23:59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5) 사회봉사(UCI2001), 사회참여(UCR1015), 현장실습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강신청 교과목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1과목은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직접 1과목 수강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강취소 방법 등은 위의 <2.수강취소> 참고.
취소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기한 내에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3 겨울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통상 근무일 기준 2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6)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7) 본교생으로 국제동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4. 연락처
1) 계절제 관련 일반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3201)
2) 등록금 수납 관련 문의(계좌번호, 수납여부 확인 등): 재무회계팀(02-2123-4500)
3) 국제동계대학 관련 문의: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