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4. 12. 16.] 연세대, DN그룹에서 연구공간 건립기금 50억 원 기부받아 2024.12.13


연세대, DN그룹에서 연구공간 건립기금 50억 원 기부받아

- 김상헌 회장 30억, DN솔루션즈 20억 출연 -

- 연세대 공과대학에 DN솔루션즈센터(가칭) 건립 -

- 센터 내 첨단제조 기반 ‘메이커 스페이스’ 설치 -


연세대학교는 DN그룹과 ㈜DN솔루션즈(DN Solutions)로부터 총 50억 원의 기부금을 받아 첨단 제조 연구와 교육을 위한 새로운 공간, ‘DN솔루션즈센터’(가칭)를 건립한다.


윤동섭 연세대 총장, 김상헌 DN그룹 회장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기부는 김상헌 DN그룹 회장이 사재로 30억 원을, ㈜DN솔루션즈가 20억 원을 각각 출연하며 이뤄졌다. 이 기금은 연세대 공과대학 내 첨단 공작기계 및 제조 기술 연구를 위한 세계적 수준의 교육 환경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DN솔루션즈센터는 단순한 연구 시설을 넘어, 학생들과 연구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첨단 제조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다. 센터에는 첨단제조 시스템이 구현된 국내 최고 수준 시설을 갖춘 ‘메이커 스페이스’가 설치될 계획이다.


이 공간에서는 최신형 공작기계, 인공지능(AI), 로봇 기술 등을 활용한 제조 솔루션 체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설계 단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연세대와 DN솔루션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지향적 공작기계 및 제조 솔루션 연구를 강화하고, 첨단 제조 기술의 핵심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에게는 공작기계 분야 연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원 협동과정 운영 등 심화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윤동섭 연세대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연세대가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우수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산학협력 글로벌 혁신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큰 힘을 실어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헌 DN그룹 회장은 "DN그룹은 최고의 제품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기업 본연의 활동 외에도, 학계 및 연구진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인재와 기술을 육성하고 사회에 기여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는 DN솔루션즈와 지난 2022년에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에너지·전기차 등의 제조 공정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첨단 공작기계 제품, 5축 가공 수직형 머시닝센터(DVF 5000)를 기증받은 바 있다.



붙임 협약식 사진 1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