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코로나19 위중증환자 질병중증도 예측 시스템 개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전환이 본격화되면서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위중증환자 최대질병중증도를 예측하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조기 선별로 사망률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 환자의..
의학신문 2021.11.05 -
[인물동정]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최정혜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최정혜 연세대 교수는 최우수상(학술 부문),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는 최우수상(정책 부문), 송상화 인천대 교수는 올해 신설된 최우수상(물류 부문)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신진학술상은 이승민 연성대 교수가 받게 됐다. 롯데그룹에선 강희태 롯데 유통BU장이 학술상..
매일경제 2021.11.04 -
[주요기사]
"굿바이 코로나" 코로나 이후 대학의 미래는? with 송인한 연세대학교 대학원부원장 | 반기문국제협력센터장
미래 교육이 열리다. <런어스> 이 시간에는 우리가 미래를 준비하며 꼭 생각하고 배워야 하는 주제들을 연세대학교와 함께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이 코너를 기획하고 연세대학교와 함께하게 된 건 코로나 때문이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모든 게 멈췄지만 저는 개인적으..
YTN라디오 2021.11.04 -
[인물동정]
최문규 교수 "좋은 건축이란 결국 안전하고 편안한 건물 만드는 것"
연세대 법인본부를 설계한 최문규 연세대 건축공학과 교수는 인사동 쌈지길과 이태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등을 탄생시킨 이력이 있다. 쌈지길은 내부가 중앙 정원을 중심으로 개방돼 있고 경사진 바닥을 따라 계단 없이 옥상까지 갈 수 있는 구조다. 인사동을 걸..
서울경제 2021.11.04 -
[교육뉴스]
정부와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한국의 대학
미국 하버드대 적립기금이 63조 원을 넘었다는 소식이다. 세계무대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초일류 대학과 비교하는 일 자체가 무리지만, 서울대가 지닌 적립기금은 이의 1% 남짓이다. 고려대, 연세대 등 유수의 사립대학도 마찬가지이며 대한민국 모든 대학이 갖고 있는 ..
동아일보 202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