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한·중·일 지식인들의 위험한 ‘아편’-김명섭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제3차 세계대전은 아시아에서 발발하리라는 예언이 나오고 있다. 2019년 우한(武漢) 이후 계속되는 코로나19, 대만해협의 군사적 긴장, 평양 정권의 지속적 핵무장, 그리고 요소수 파동까지 빚은 무역분쟁 등이 그 원인으로 꼽힌다. 사실은 제2차 세계대전도 아시아에서..
문화일보 2021.11.12 -
[인물동정]
경영정보학회(회장 황재훈 연세대 교수), 12일 '디지털 증강사회' 주제 추계학술대회 개최
한국경영정보학회(회장 황재훈 연세대 교수)는 12일 '디지털 방식의 증강사회:팬데믹 이후의 뉴노멀(Digitally Augmented Society:A New Normal After the Pandemic)'이란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서울에서 온·오프라인 병..
전자신문 2021.11.12 -
[인물동정]
세포밖에서 초고속 항체생산…K바이오 신기술 뜬다-곽기혁 연세대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 조교수
이 밖에 이동택 연구원은 '알츠하이머 약물 스크리닝 기술 개발'로, 곽기혁 조교수는 '바이러스 유사 입자(VLP) 항원에 의한 면역반응 기전 연구'로 한국바이오협회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자들에게는 500만~60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실험 장비와 기술 자문도..
매일경제 2021.11.12 -
[인물동정]
"디지털치료제, 의사·환자 연결하는 새로운 임상 패러다임"-김재진 디지털치료학회 회장(강남세브란스 정신건강의학과)
게임과 앱, 가상현실(VR)을 치료제로 의사가 처방하는 시대가 가까이 왔다. 이 디지털치료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 경구제와 주사제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난치병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서다. 이 같은 디지털치료제 성장 가능성을 주목해 개발에 뛰어..
메디칼타임즈 2021.11.12 -
[교육뉴스]
환자식도 맞춤으로?…5000~6000원 ‘수가’ 걸림돌
환자식도 ‘맞춤 제공’이 필요한 시대다.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환자 및 질환에 따라 맛과 영양을 더한 환자식 개발이 한창이지만 낮은 수가 탓에 연구가 중단되거나 시도를 못하는 경우도 있는 상황이다. 식용곤충으로 암환자 식단 개발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식용곤충..
쿠키뉴스 20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