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유기준 교수팀, 초고정밀 피부 온도 모니터링을 위한 금-실리콘 퓨전 나노막 기반 웨어러블 센서 개발
연세대 유기준 교수(전기전자공학과) 연구팀은 세계 최초로 고온에서 반도체와 금속의 퓨전을 통해 반도체의 밴드갭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을 규명하고, 이를 활용해 초고민감도의 플렉시블 열 감지용 센서를 개발했다고 12일 전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퓨전 재료 기반의 ..
베리타스알파 2021.11.12 -
[교육뉴스]
인사팀이 선호한 신입사원 대학…2위 서울대, 1위는
2021 중앙일보 대학평가 평판도 설문 조사에서 서울대는 대부분 문항에서 1위였다. 대학평가팀은 기업 인사담당자와 교사, 학부모 등 1800명을 대상으로 평가 대상 대학 51곳의 선호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조사했다. 그런데 기업 인사담당자가 응답한 '신입사원 선발 시 ..
중앙일보 2021.11.12 -
[교육뉴스]
"1등해도 장학금 다 못받아" 돈 없는 지방대, 학생도 떠난다
'귀환 불능 지점' 이륙한 비행기가 남은 연료로 기지로 돌아갈 수 없게 되는 지점이다. 이곳을 지나면 불시착하거나 추락하는 수밖에 없다. 지방대가 처한 현실도 비슷하다. 연료라 할 수 있는 재정이 부족한 가운데 학생은 이탈하고 있고 부실화의 늪을 빠져나오기 어..
중앙일보 2021.11.12 -
[칼럼]
공급망 병목이 부른 요소수 대란-허대식 연세대 교수, 경영학
요소수 품귀로 연일 온 나라가 들썩이고 있다. 요소수는 석탄이나 천연가스에서 추출한 요소에 증류수를 섞어 만든 것으로, 디젤차에서 배출하는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한다. 국내 요소수 제조업체가 확보한 요소 재고는 한 달분 정도여서 연말에는 요소수가 ..
세계일보 2021.11.12 -
[교육뉴스]
돌아오는 캠퍼스의 낭만…대학들 겨울 계절학기부터 본격 대면수업
지난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과 맞물려 대학들도 겨울 계절학기부터 대면수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학생들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우려하면서도 대면수업 확대를 대체로 환영했다. 11일 경향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대와 한양대, 중앙대 등은 2..
경향신문 20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