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카드]
신입생(학부, 대학원, 복수전공생, 편입생 포함)인데, 학생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열기/닫기
◆ 연세 학사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 (우리은행 ID카드 발급신청 페이지로 자동연결)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약관 및 기본 정보 확인 후 신청서(ID카드 발급신청서, 거래신청서, Uni체크카드회원 가입신청서)를 출력하여 자필 서명하고 우리은행 연세지점에 제출하면 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지금 휴학중인데 학생증 발급가능한가요?
열기/닫기
◆ 휴학중에도 발급 가능합니다. 학생증 재발급 방법과 동일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을 재발급 신청했는데, 그동안 중앙도서관 출입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학술정보원 (새 중앙도서관) U라운지(3310)에 방문하여, 신분증 지참후 임시학생증을 발급받습니다. 발급된 임시학생증의 사용기간은 2주이며, 학생증 재발급을 받은 후 임시 학생증은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이 아직 발급되지 않았을 때 전자출결은 어떻게 되나요?
열기/닫기
◆ 학생증이 아직 발급되지 않아 전자출결을 하지 못할 경우 해당 교과목 교수님이나 조교분께 말씀드리고 출결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학생증/신분증관리]->[재발급 카드 신청]->[약관동의]->[학생증 신청] 재발급 신청시 다른 서류제출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발급 신청한 후 약 1주일 후에 연세지점or국제지점 우리은행에서 수령하면 됩니다. 재발급의 경우에는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을 분실했는데,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열기/닫기
◆ 학생증에는 ID기능(전자출결, 도서관출입 등)과 금융기능이 있으므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 학교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분실/훼손 관리]->[분실/훼손 신고]-> [등록] or (신촌캠퍼스 : 02-2123-3205, 원주캠퍼스 : 033-760-2166)로 분실 신고 * 은행: 우리은행 콜센터(1588-9955)로 분실 신고 또는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 방문.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에 사진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열기/닫기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학생증/신분증 관리]->[사진 변경 이력]->[등록] ->[파일열기]->[사진 업로드]->관리자의 승인(하루 소요) 후 사진변경 완료됩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변경하면 학사포탈시스템의 사진도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새로 바뀐 학생증은 교통카드 기능이 있나요?
열기/닫기
◆ 학생증 자체에 충전식 교통카드로 되어있습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 -
[ID카드]
학생증이 바뀐다던데 재학생도 재발급 받아야하나요?
열기/닫기
◆ 2008년 1학기 신입생부터 학생증이 신분증 기능 외에 전자화폐(K-Cash), 체크카드, 도서관 및 기숙사 출입통제, 전자출결 등 학교생활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다기능카드로 발급됩니다. 재학생들은 반드시 재발급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서 : 종합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02-2123-3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