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9일 노재황 강원대 명예교수가 기증한 중국옥기 372개가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옥규, 옥벽, 다양한 모양에 각종 문양이 새겨진 옥 술잔, 항아리, 노리개와 목걸이까지 오색 빛깔의 은은하고도 화려한 옥의 향연이 펼쳐졌다.
대학원 동창회가 지난 4월 6일 오후 6시 30분 스팀슨관 대학원장실에서 2016학년도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학원 동창회는 동문들이 출연한 기금을
이일하 굿네이버스 회장이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가 주최하는 강연에 초청돼 지난 3월 31일 오후 1시 백양관 강당에서 “시민사회의 힘, 그리고 지도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미래교육원이 약학대학과 함께 ‘제1기 연세 제약 산업 Market Access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의약품의 시장진입을 위한 주요 절차인 보험등재, 약가협상 등 주요 규제절차에
제22회 용재학술상을 수상한 이융조 한국선사문화연구원 이사장(충북대 고고미술사학과 명예교수)이 지난 31일 백주념기념관 시청각실에서 수상 기념 강연을 가졌다.
언어연구교육원 외국어학당(원장 유현경)에서는 5월 2일부터 봄 2학기(5월-6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영어, 중국어 및 기타 외국어(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과정이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소장 이정훈) 산하 자치단체인 연세모의유엔총회 대표단(YDMUN)이 미국에서 열린 국제모의유엔총회(National Model United Nations, 이하 NMUN) 참가했다. 올해는 NMUN 참가 10주년 일뿐 아니라 개인과 단체 부문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인 터라 더욱 뜻깊은 해였다.
인문학연구원(원장 윤혜준)과 학술정보원(원장 이정우)이 주최하는 ‘호모 리테라투스의 서재 – 인문학연구원 소장 서양 고서 기증 기념 전시회’가 지난 4월 22일까지 학술정보원의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조용선 전시실에서 열렸다. 호모 리테라투스(Homo Litteratus)는 문자를 사용하는 인간이라는 의미다.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원장 유현경)이 주식회사 루키스(대표 김종선)와 지난 4월 6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K-POP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체결됐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