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농촌봉사활동이 지난 6월 22일부터 29일까지 전라북도 익산 지역의 16개 마을에서 진행됐다. 이번 농활에는 270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대학생으로서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농촌의 일손을 돕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여름 방학동안 희망원정대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소외지역 학생들을 위해 강원, 경기, 충청, 경상, 전라도 등 각 지역을 찾아 교육격차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봉사 동아리 YDMC(Yonsei Dream Major Conductor) 소속 학생들이 지난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도 8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전공 설명회를 진행했다.
우리 대학과 일본 와세다 대학교 학생들이 매년 분단의 현실이 남아 있는 한국 접경지역을 찾아 봉사 투어를 펼치고 평화와 화합에 대해 토론하는 피스투어(Peace Tour)가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원주캠퍼스 교육개발센터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2일간 하계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센터는 2007년도부터 해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인도네시아 및 방글라데시에서 ‘RC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심장혈관병원은 지난 7월 29일부터 이틀간 경상북도 의성군 군민회관에서 건강강좌와 무료 건강검진 등 하계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안•이비인후과병원 성형안과클리닉은 지난 7월 16일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충북 청주맹학교를 방문해 200만 원 상당의 시력기구를 기증하고 무료진료를 진행했다.
잇단 폭염주의보로 유난히 무더웠던 2016년 여름, 연세인들이 보여준 섬김의 리더십은 한낮의 태양보다 뜨겁게 빛났다. 여름방학을 맞아 농촌은 물론 해외로 봉사활동을 떠나거나 교육소외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멘토의 역할을 수행하고 돌아온 연세인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만나보자.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