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 및 체험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1-09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 및 체험 행사 개최

소아 환우 및 보호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정경숙)가 지난 12월 28일(목) 소아 환우를 위한 환경보건 교육 및 체험 활동 ‘환경이랑 건강이랑’을 개최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와 원주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입원한 소아 환우 및 보호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미세먼지 AR 체험, 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노출의 위해성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인형극단 ‘아토’에서 준비한 인형극을 공연하며 소아 환우들의 건강한 회복과 퇴원을 응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 환우들은 힘든 입원 생활 속에서도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잠시나마 즐거운 웃음꽃을 피웠고, 동시에 건강한 생활을 위한 환경보건의 중요성을 직·간접적으로 배우게 됐다.


환경보건센터 정경숙 센터장은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환경에 관심을 갖고 관련 활동에 참여해 아동 스스로 환경보건의 중요성과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하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나아가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는 2021년 9월 환경부 지정을 받아 환경보건 빅데이터 구축, 환경성 질환 통계, 환경보건디지털역학조사 사업 등 정부의 환경보건 정책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환경보건 이동학교 사업’ 등을 통해 환경성 질환에 취약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vol. 63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